기사 공유하기

로고

[Daily New유통] 롯데리아, KGC인삼공사, 하코야 外

롯데리아, 손흥민선수 모델로 한 TV-CF 공개팔도, ‘킹뚜껑맛 팝콘’ 출시KGC인삼공사,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개선 ‘홍삼조성물’ 개발

김보라 기자 , 임소현 기자 , 강필성 기자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입력 2022-06-30 09:26 | 수정 2022-06-30 11:04

▲ ⓒ롯데리아

◇ 롯데리아, 손흥민선수 모델로 한 한우불고기 TV-CF 공개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국가대표 축구선수 손흥민 선수(토트넘 홋스퍼,30)를 모델로 한 신규 브랜드 TV-CF를 30일 공개했다.

롯데리아의 신규 브랜드 TV-CF는 손흥민 선수의 역동적인 볼 트래핑 및 슈팅 액션 속에 ‘Made in Korea’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롯데리아의 대표 K-버거 시리즈인 프리미엄 한우불고기버거 라인업을 소개한다.

신제품 2종은 한우 패티 2장의 '더블 한우불고기버거'와 양송이 버섯 원물 약 40%와 트러플 오일을 함유한 크림소스를 가미한 '한우 트러플머쉬룸버거' 이다.

롯데리아는 손흥민 선수와 함께한 TV-CF 온에어 공개와 함께 추후 손흥민 선수 굿즈 등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 ⓒ올리브영

◇ CJ올리브영, ‘남다른 자신감‘ 캠페인 전개

올리브영은 7월31일까지 ‘한 번에 완성하는 맨즈케어’를 콘셉트로 온라인몰 기획전을 펼친다.

오는 7월 10일까지 남성 피부 및 부위별 고민 해결을 위해 △스킨케어 △바디용품 △매너케어 세 가지 주제로 맨즈케어 상품 190여 개를 엄선해 추가 할인 가격에 선뵌다.

‘라운드랩’, ‘피지오겔’ 등 남성 라인을 확장하거나 확장을 앞둔 다양한 브랜드들도 행사에 참여한다.

온라인몰에서는 행사 상품을 1개 이상 구매하면 즉시 사용이 가능한 20%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받아볼 수 있다. 

▲ ⓒhy

◇ hy, 서울시 협업 참여형 캠페인 ‘프레딧X따릉이’ 오픈

hy가 서울시와 함께 참여형 캠페인 ‘프레딧X따릉이’을 실시한다. 기간은 7월부터 12월까지다.

해당 캠페인은 hy와 서울시가 시민건강 증진을 위해 함께 기획했다. 따릉이 이용시간에 비례해 프레딧 적립금을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올해 4월 hy와 서울시는 ‘따릉이 활성화 및 이용자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프레딧X따릉이’은 따릉이 이용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프레딧 앱에 접속해 따릉이 아이디를 인증하면 즉시 연동된다. 이후 따릉이 이용시간에 맞춰 프레딧 적립금이 자동으로 쌓인다. 이용시간 1분당 적립금 10원이 제공되며, 월 최대한도는 3000원이다.

▲ ⓒ맥도날드

◇ 맥도날드, ‘제주도남DT점’ 오픈

맥도날드가 ‘제주도남DT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맥도날드 ‘제주도남DT점’은 제주 매장 최초로 2대의 차량이 동시에 맥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드라이브 스루 플랫폼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rive Thru)’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더욱 빠르고 쾌적한 맥드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대기차량공간’을 마련해 이용에 편의성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매장 내부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도장 도료와 마감재를 사용했으며, 건물 외장재로는 무한 리사이클링이 가능한 알루미늄 우드 강판이 적용됐다. 


▲ ⓒ삼양식품

◇ 삼양식품, 띠부띠부실 3탄 담은 신제품 '츄러스짱구' 출시

삼양식품은 스낵 브랜드 짱구의 신제품 '츄러스짱구'를 선보인다.  

츄러스짱구는 오리지널 짱구의 바삭한 식감에 츄러스 특유의 시나몬 맛과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는 스낵이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삼양식품은 짱구, 짱아, 흰둥이 등 '짱구와 친구들'을 콘셉트로 한 77종의 짱구 띠부띠부씰 3탄을 공개했다. 츄러스짱구 제품 속에 1장씩 동봉했으며, 추후 오리지널 짱구 제품으로 확장해 생산할 예정이다. 

 

▲ ⓒ정육각

◇ 정육각, 개발자 컨퍼런스 ‘JYG Undefined 2022 Summer’ 개최

정육각이 개발자 컨퍼런스 ‘JYG Undefined 2022 Summer’(이하 JYG 언디파인드)를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박준태 정육각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정육각의 미래’에 대해 키노트 스피치를 진행하고, 개발자, 데이터 엔지니어, 스마트팩토리 기획자 등 테크 직군 전문가 12명이 연사로 나서 10개의 주제로 발표를 실시했다.

정육각 개발팀은 회사가 급격하게 성장함에 따라 조직의 역할과 규모가 확대된 만큼 지난해부터 컨퍼런스를 정례화해 전문성과 경험 공유는 물론 기존 구성원과 신규 구성원 간의 정보 격차를 최소화하고 있다. 정육각 개발 직군 종사자는 1년 전과 비교해 2배 이상 확대됐으며, 서울 사무소 인력의 40%를 차지하고 있다.

▲ ⓒLF푸드

◇ LF푸드 하코야, 캠핑용 육류 간편식 ‘통! 목살꼬치’ 출시

LF푸드의 라멘&돈부리전문점 ‘하코야(HAKOYA)’가 여름 캠핑족을 겨냥한 간편식 ‘통! 목살꼬치’를 출시했다.

음식, 그릇, 식사, 팬이(가) 표시된 사진자동 생성된 설명이 제품은 돼지고기 목살을 통으로 크게 잘라 시중 제품 대비 2배가량 큰 사이즈를 자랑한다.

큼직한 원육을 하코야 특제 소스로 밑간을 해 잡내는 없애고 육즙은 살려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여기에 각종 허브와 소금, 후추로 이국적인 바비큐 맛을 낸 시즈닝 가루를 동봉됐다.

▲ ⓒ아모레퍼시픽

◇ 브로앤팁스, ‘한심좌’와 ‘개기름 순삭’ 캠페인 전개

아모레퍼시픽 남성 화장품 브랜드 브로앤팁스가 신제품 네버오일리 스킨미스트를 출시하고, 국내 최초로 ‘한심좌(Khaby Lame)’와 ‘개기름 순삭’ 캠페인을 전개한다.

1억4000여만 명의 팔로워를 가진 글로벌 1위 틱톡커 한심좌는 평소 쉽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지향하는 만큼 이번 캠페인에서 피부 유분을 순식간에 삭제한다는 의미로 ‘개기름 순삭’을 표현했다.

한심좌와 함께한 이번 광고 영상은 7월4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개선 ‘홍삼조성물’ 개발

KGC인삼공사는 피부에 존재하는 유해균의 생장은 억제하고 유익균의 생장은 촉진시켜 피부의 자생능력을 활성화하는 ‘홍삼조성물’을 개발했다.

KGC인삼공사 R&D본부와 고려대학교 약학대학 육순홍, 이기용 교수팀은 최근 KGC가 독자기술로 제조한 홍삼조성물이 유해균주로 알려진 여드름균 등의 생장은 억제하고, 보습기능을 조절하는 유익균주인 표피포도상구균 등의 생장은 촉진시키는 데 효과적이라고 확인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JGR(Journal of Ginseng Research, IF: 6.06) 최근호에 게재됐으며,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동인비의 대표제품인 ‘자생 원액에센스’와 ‘자생 크림’에 해당 홍삼조성물을 적용하고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 ⓒ팔도

◇ 팔도, ‘킹뚜껑맛 팝콘’ 출시

팔도가 신제품 ‘킹뚜껑맛 팝콘’을 새롭게 선보인다.

‘킹뚜껑맛 팝콘’은 팔도가 21년 5월 선보인 ‘팔도비빔칩 2종’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브랜드X스낵 콜라보 제품이다.

팔도는 신제품 출시로 스낵류 라인업을 기존 2종에서 3종으로 확장하고, 색다른 매운맛을 찾는 MZ세대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킹뚜껑맛 팝콘’은 킹뚜껑 특유의 화끈한 매운 맛을 팝콘에 담아낸 제품이다. 맛있게 매운맛을 살리기 위해 고소한 팝콘에 자체 개발한 ‘킹뚜껑맛 시즈닝’을 더했다. 시즈닝의 맵기는 자체 분석 결과 스코빌지수 7400SHU로, 화끈한 매운맛과 짭잘함이 어우러져 ‘맵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 ⓒ젝시믹스

◇ 젝시믹스, 유한킴벌리와 협업상품 선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유한킴벌리와의 협업제품 '젝시믹스X화이트 팬티라이너'를 출시한다.

팬티라이너는 청결을 위해 수시로 사용되는 만큼, 얇고 가벼운 착용감이 중요한 제품이다.

젝시믹스X화이트 팬티라이너는 중앙 흡수층을 제외한 커버(에어홀 코튼커버)의 두께가 1㎜ 정도로 얇지만 화이트 라이너만의 시크릿 존을 활용해 흡수속도가 빠르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들뜸없이 완벽하게 밀착되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요가복, 레깅스 등 기능성 웨어를 입을 때에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 ⓒBGF리테일

◇ CU, 지역 수제맥주 경상 유자에일 출시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지역 수제맥주 시리즈 6탄으로 경상 유자에일을 선보인다. 경상남도 남해군에 위치한 완벽한인생 브루어리에서 개발한 상품이다.

남해군의 특산물인 유자를 활용했으며 몰트의 단 맛과 홉의 풍미가 조화로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CU는 오는 하반기 제주도 기반 브루어리와 손잡고 신규 수제맥주를 선보여 지역 수제맥주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 ⓒ코리아세븐

◇ 세븐일레븐, 초저가 장보기 브랜드 ‘굿민’ 론칭

세븐일레븐은 생활 물가 안정을 위한 초저가 상품 브랜드 ‘굿민(Good People)’을 론칭하고 1차로 ‘안심달걀 10입’, ‘한입삼겹살 500g’, ‘대패삼겹살 500g’, ‘한끼두부 300g’ ‘안심콩나물 300g’ 등 5종을 선보인다.

굿민은 좋다는 뜻의 ‘Good’과 사람을 의미하는 ‘민(民)’의 합성어로 소비자들에게 유익한 양질의 상품을 초저가로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굿민 브랜드 론칭과 함께 달걀, 삼겹살 등 식탁 물가에 체감이 큰 신선 식품을 먼저 선보인 후 주요 생필품 카테고리 위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굿민 브랜드 출시 기념으로 7월 한 달간 초저가에 더해 반값 할인 행사를 병행한다. 굿민 상품 5종을 국민, 삼성, BC, 농협카드로 5000원 이상 구매 시 50% 할인 가격에 제공한다.

▲ ⓒGS리테일

◇ GS25, 쿠캣과 시너지… 베스트 냉동 상품 선봬

GS리테일은 쿠캣의 베스트 상품 최대 25종을 전국 GS25를 통해 출시한다. 

GS25가 이번에 출시하는 쿠캣 베스트 상품들은 ‘쿠캣 딸기쏙우유 찹쌀떡’, ‘쿠캣 매콤크림 닭갈비’, ‘쿠캣 햄폭탄 부대찌개’ 등 베스트셀러를 포함한 최대 25종이다.  

이벤트도 진행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나만의 냉장고’ 모바일 앱에서는 내일 1일 오전 10시부터 7월 31일 밤 12시까지 스탬프 이벤트 ‘SNS 쏙 음식, GS25에서!’를 진행한다. 또 쿠캣은 모바일 앱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7월 10일 밤 12시까지 ‘내 맘 쏙 ONE PICK 음식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밥상 물가 안정 ‘긴급조치’ 나선다

홈플러스는 정부의 부가가치세법 시행규칙 개정과 함께 추진되는 김치, 고추장 등 단순가공식료품 부가가치세 면세 조치에 오는 7월1일부터 해당 품목을 면제세액 이상 할인한다.

먼저 김치류, 된장, 고추장, 간장, 쌈장, 액젓류, 절임류, 젓갈류 등 단순가공식품류 323개 품목에 대하여 10% 이상 할인한다. 고객 수요가 높은 신선식품, 신선 가공식품 등을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는 ‘긴급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7월 6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홈플러스는 지난 1월부터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연중 프로젝트로 전개하고 있다.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한국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1위

롯데홈쇼핑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인증 수여식에서 TV홈쇼핑 부문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지난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국내 최고 권위의 서비스 품질 평가 지표이다. 각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들의 품질 평가를 통해 고객 지향적 서비스 경영으로 산업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을 선정한다. 

롯데홈쇼핑은 종합 평가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얻어 3년 연속 TV홈쇼핑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문과 상담이 원스톱으로 진행되는 ‘스마트 컨택센터’를 비롯해 상담원 전화 대기 중 이탈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쇼핑 안내 메시지를 전송하는 ‘캐치업 콜’, 로보틱 처리 자동화(RPA) 기술을 활용한 ‘사전 불만 감지 시스템’ 등 신규 서비스가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청년자립지원 프로젝트, ‘두껍베이커리’로 새단장

하이트진로는 청년자립지원을 위해 후원하고 있는 베이커리카페 ‘빵그레’의 상호를 ‘두껍베이커리’로 변경한다. 자사 보유 유명브랜드 제공으로 베이커리카페의 홍보마케팅을 적극 지원해 청년자립 후원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두껍베이커리는 매장 상호변경 후 두꺼비 캐릭터의 시그니처 제품개발, 내부 인테리어 및 포장재 변경 등 매장운영 전반에 걸쳐 두꺼비 브랜드를 활용할 예정이다.

오는 7월 하이트진로의 청년자립지원 프로젝트 1호점인 ‘창원점’이 2년여 만에 자활기업으로 전환한다. 하이트진로는 청년자립에 맞춰 두꺼비 캐릭터 지원을 통해 청년들을 응원하고 후원의 의미를 더하고자 브랜드 새단장을 추진해왔다.

▲ ⓒ오비맥주

◇ 오비맥주, 프리미엄 발포주 ‘오엠지(OMG)’ 출시

오비맥주는 프리미엄 발포주 ‘오엠지(OB Multi Grain, 이하 OMG)’를 출시한다.

OMG는 엄선된 현미, 보리, 호밀을 사용해 고소한 풍미를 구현한 프리미엄 발포주다. 캔을 따는 순간 느껴지는 풍부한 넛츠향과 부드러운 청량감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소비자들이 제품 음용 후 ‘놀라울 만큼(Oh My God)’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기획 의도도 제품명에 간접적으로 반영했다.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제품 패키지에는 곡물을 상징하는 노란색 바탕과 오비라거 브랜드의 랄라베어 캐릭터를 적용해 발포주 특유의 경쾌한 이미지를 살렸다. 오비맥주는 OMG 특유의 고소한 풍미와 랄라베어의 유쾌한 이미지를 강조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 ⓒ롯데컬처웍스

◇ 롯데시네마, '셰퍼드 페어리'와 함께 하는 아티스트 토크 개최

롯데시네마가 롯데문화재단 롯데뮤지엄과 협업해 유명 아티스트 ‘셰퍼드 페어리’와의 아티스트 토크를 진행한다.

예술을 넘어서 하나의 문화 코드로 자리 잡은 아티스트 ‘셰퍼드 페어리’의 작품 세계와 작업 과정을 공개하는 아티스트 토크는 7월 30일 오후 2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2만9000원으로 전시 티켓1매와 엽서 1매가 포함된다. 행사는 아티스트 토크가 진행된 후 관객과 상호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더불어 아티스트 토크에 참여한 관객 중 50명을 선발해 아티스트의 친필 사인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까지 준비했다.

아티스트 ‘셰퍼드 페어리’는2008년 미국 대선 후보였던 버락 오바마의 초상화 포스터 ‘희망(HOPE)’ 등 인상적인 작업을 통해 대중에게 인지도를 높이기 시작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의류 브랜드 ‘OBEY’의 창립자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로 꼽힌다.
김보라 기자 bora6693@hanmail.net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