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에버랜드, 여름 캐릭터 밤밤맨 NFT 완판

튤립 NFT에 이어 240개 출시 당일 매진 기록캐릭터 팬덤, NFT 보유 고객 특별 혜택 등 인기

입력 2022-07-05 09:53 | 수정 2022-07-05 09:53

▲ ⓒ에버랜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에버랜드 여름축제를 맞아 내놓은 밤밤맨 캐릭터 NFT(대체불가능한토큰)가 출시 당일 완판됐다고 5일 밝혔다.

에버랜드 밤밤맨 NFT는 총 8종 240개로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그라운드엑스 NFT 유통서비스 클립드롭스에서 순차 발행됐는데, 모두 판매 당일 매진 기록을 세웠다.

이로써 지난 봄 튤립축제 30주년을 기념해 국내 테마파크 최초로 발행한 튤립 NFT 11종 330개가 완판된데 이어, 에버랜드가 발행한 NFT 570개 모두가 성황리에 당일 매진 행렬을 이어 가게 됐다. NFT로 재탄생한 밤밤맨은 지난달 17일부터 8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에버랜드 여름축제 '썸머워터펀'의 메인 캐릭터다.

폭탄 모양의 생김새를 가진 귀여운 빌런(악당)으로 지구를 폭파시키기 위해 왔으나 꼬마들의 물총 공격에 번번이 미션에 실패한다는 재미있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이번 밤밤맨 NFT 제작에는 에버랜드 소속 디자이너들은 물론, 추미림, 김허앵, 이해강 등 신진 외부 작가들이 참여해 밤밤맨 캐릭터를 새로운 시각으로 풀어냈다.

NFT 보유 고객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특별한 참여 기회와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 것도 인기 요인이었다는 분석이다. 에버랜드는 이번 밤밤맨 NFT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작가 친필 사인이 들어간 NFT 아트 액자를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밤밤맨, 튤립 등 에버랜드 NFT를 보유한 모든 고객에게는 8월 이벤트 기간에 아마존익스프레스 우선탑승권과 생수를 제공한다. 에버랜드 NFT를 가장 많이 보유한 고객을 선정해 사파리 스페셜투어 이용권도 선물한다.

앞으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에버랜드의 세계관을 디지털로 확장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NFT, 메타버스 등 디지털 세계와 파크가 연계된 디지로그(디지털과 아날로그의 합성어) 콘텐츠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조재범 기자 jbcho@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