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델리 코너 전면 배치… 소스·간편식 코너 집약동선 개편 영향으로 베이커리 매출 최대 123% ↑점포 매출도 껑충… 방학점, 전년比 69% 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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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플러스가 최근 리뉴얼한 메가푸드마켓 점포들이 고객 중심의 동선을 적용해 두 자릿수 매출 신장을 이끌어내고 있다.

    9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가장 최근에 리뉴얼 오픈한 서울 방학점과 대전 유성점의 경우 7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9%, 34% 증가했다.

    리뉴얼 점포는 고객 수요가 높고 가벼운 상품을 입구 근처에 배치했다. 매장 가장 안쪽에 있던 홈플러스 베이커리 브랜드 ‘몽블랑제’를 맨 앞에 배치하고 델리 코너 ‘푸드 투 고’와 커스텀 샐러드 코너 ‘프레시 투 고’를 전면에 내세웠다.

    동선 개편의 영향으로 방학점과 유성점의 몽블랑제 베이커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7%, 123% 늘었고 델리가 121%, 50% 신장했다.

    매장 곳곳에 분산됐던 상품은 한 곳에 모았다. ‘다이닝 스트리트’ 존을 구성해 상온, 냉장, 냉동 등 모든 간편식을 빠르고 편리하게 고를 수 있다. 소스류를 한 자리에서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월드소스’ 존도 꾸몄다.

    지난 7월까지 방학점과 유성점의 ‘다이닝 스트리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고 간석점, 방학점의 ‘월드소스’ 존 매출이 각각 82%, 94% 늘었다.

    고객 체험형 전문관은 매장 안쪽으로 배치했다. 입문용 주류부터 애호가들을 위한 프리미엄 주류까지 다채롭게 구성한 ‘더 와인 셀러’는 리뉴얼 9개 점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8% 신장했다.

    각종 가전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일렉트로닉스 라운지’ 역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대폭 신장했다. 간석점은 TV 매출이 108%, 월드컵점은 컴퓨터, 태블릿 PC, 자급제폰 등 IT기기 매출이 1456% 껑충 뛰었다.

    리뉴얼 점포에 방문하는 MZ세대 고객 수도 늘었다. 인천 간석점과 서울 방학점의 2030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고, 월드컵점이35%, 인천 청라점이 28%, 대전 유성점이 28%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