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 동안 15개 스크린에 '갤럭시 Z 플립4 X BTS' 콜라보레이션 영상 상영BTS 신곡 맞춰 뮤직비디오 형식 갤럭시 Z 플립4 광고 반복 노출BTS 긍정 에너지 Z 플립4에서 이어져...전세계 주목 '한 몸에'
  • ▲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15개 스크린에 '갤럭시 Z 플립4 X BTS' 콜라보레이션 영상 상영 전경 ⓒ장소희 기자
    ▲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15개 스크린에 '갤럭시 Z 플립4 X BTS' 콜라보레이션 영상 상영 전경 ⓒ장소희 기자
    삼성전자가 10일(현지시간)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를 보라빛으로 물들였다. 총 15개의 타임스스퀘어 스크린에 '갤럭시 Z 플립4 X BTS'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상영한 것. 같은 시간 런던 피카델리 서커스에도 같은 영상이 상영됐다.

    이날 공개된 영상은 BTS의 신곡 'Yet To Come'을 담은 뮤직비디오 스타일로 제작된 삼성전자 신제품 갤럭시 Z 플립4의 광고다. '갤럭시 Z 플립4 X BTS' 영상 2개와 '갤럭시 Z플립4 광고'가 묶인 약 10분 분량의 영상이 1시간 동안 반복 상영되는 방식이었다.

    약 4분 20초 분량의 첫번째 영상에선 BTS의 Yet To Come을 배경으로 BTS 팬인 주인공 소녀가 Z 플립4를 통해 가상의 시공간에서 BTS를 만나는 경험을 하며 황홀한 감정을 느끼는 모습을 표현했다.

  • ▲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15개 스크린에 '갤럭시 Z 플립4 X BTS' 콜라보레이션 영상 상영 전경 ⓒ장소희 기자
    ▲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15개 스크린에 '갤럭시 Z 플립4 X BTS' 콜라보레이션 영상 상영 전경 ⓒ장소희 기자
    이어 약 1분 30초 가량의 영상에서 BTS 슈가가 편곡에 참여한 삼성 갤럭시 브랜드의 시그널인 'Over the Horizon'에 맞춰 BTS 완성체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밝고 경쾌한 분위기 속에서 멤버 7명이 갤럭시 Z 플립4를 사용하면서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는 순간을 표현했다. BTS 특유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잘 드러나는 영상이다.

    더불어 이날 공개된 삼성의 갤럭시 Z 플립4 제품 광고도 약 4분 10초에 걸쳐 타임스스퀘어를 빛냈다. 10분 가량의 영상을 1시간 동안 반복 노출하며 BTS 팬들은 물론이고 타임스스퀘어를 찾은 전 세계인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이날 상영된 영상은 향후 서울 코엑스와 도쿄 시부야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서울에서는 오는 13일 12시 정오에 방영이 시작된다.

    방영이 진행되는 현장에서 디지털 옥외 광고의 QR코드를 촬영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이 영상에 사용된 BGM을 들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