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QLED 앞세워 QLED 누적 판매 3천만대 돌파80형 이상 48.6%… 초대형·프리미엄 시장서 초격차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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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글로벌 TV 시장에서 점유율 31.5%로 1위를 이어갔다.15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시장점유율이 31.5%를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에서 1위를 굳건히 유지했다.이 수치는 작년 상반기 대비 0.5% 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올해 초부터 시작된 글로벌 TV 시장의 급격한 수요 감소에도 불구하고 1위 업체로서의 저력을 보여준 것으로 평가된다.올 상반기 TV 전체 시장은 수량 기준 9260만4000대로 전년 동기 9910만9000대와 비교해 6.6% 가량 감소했다. 금액 기준으로는 475억 달러로 전년 동기 543억 달러 대비 12.5% 줄었다.삼성전자는 금액 기준 점유율 31.5%를 달성했으며, 그 뒤를 LG(17.4%), TCL (8.7%), 하이센스(8.2%), 소니(7.4%)가 차지했다. 삼성 TV 점유율은 2~4위 업체 점유율의 합과 비슷한 수준이다.수량 기준 점유율에서도 삼성전자는 21.0%를 달성해 1위를 유지했으며, LG(12.3%), TCL(11.1%), 하이센스(9.5%), 샤오미(6.4%)가 뒤따랐다.삼성전자가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QLED 제품은 Neo QLED를 앞세워 2017년 이후 올 상반기까지 3065만대를 판매하며 누적 3000만대를 돌파했다.삼성 QLED는 Neo QLED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올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한 464만대가 판매됐다. 타 브랜드 포함 전체 QLED 판매도 작년 상반기 528만대에서 올 상반기 614만대로 꾸준한 성장세를 나타냈다.삼성TV는 초대형과 프리미엄 시장에서도 Neo QLED, 라이프스타일 TV 등을 앞세워 좋은 성적을 거뒀다. 삼성전자는 80형 이상 초대형 TV 시장에서 48.6%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하며 경쟁사 대비 초격차를 유지했으며, TV 시장의 최대 격전지인 북미와 유럽에서는 80형 이상 시장에서 각각 62.4%와 58.0%의 놀라운 점유율을 기록했다.상반기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금액 기준 53.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절반이 넘는 점유율을 달성했다. 삼성 TV는 QLED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1500달러 이상 TV 시장에서도 42.7%의 점유율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