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LG유플러스·LG생활건강 매장 총동원소비자 접점서 국민 관심 증대 '마중물' 역할 눈길국내 주요 거점 전광판·옥외 광고 12곳 홍보 영상 상영도
  • ▲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에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을 송출하고  있는 모습 ⓒLG
    ▲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에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을 송출하고 있는 모습 ⓒLG
    LG가 계열사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국제박람회기구 현지 실사에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한 평가 요소인 만큼 LG는 계열사들의 역량을 활용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를 고조시키는데 힘을 모은다는 계획이다.

    LG는 소비자 접점인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약 400곳과 LG유플러스 대리점 약 200곳에서 지난 8월부터 부산엑스포 유치 응원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현수막과 배너, 제품 홍보물에도 응원 메시지를 넣어 매장을 찾는 이들에게 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을 알리고 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서울 강남대로에 있는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by LG유플러스'에서도 유치 홍보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일상비일상의틈 by LG유플러스는 지난 2020년 9월 오픈 이후 누적 방문객만 79만 명에 달하는 '핫 플레이스'다.

    LG생활건강은 이달 전국에 있는 마트 내에 위치한 판매 매장을 시작으로 다음달에는 백화점, 면세점, 가맹로드샵 등 총 1250개 매장에서 전시물을 활용해 유치 지원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제품 포장에 응원 문구를 넣고, 온라인 쇼핑몰에서 특별 기획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LG는 지난 7월부터 연말까지 관광객의 입출입이 많은 부산 김해국제공항 입구, 김포국제공항 청사 내 전광판, 인천국제공항철도(AREX) 차량 내부,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 파르나스호텔 앞 대형 옥외 광고물, 서울 잠실 야구장 내 LG트윈스 전광판 등 국내 주요 거점에 위치한 12개 전광판 및 옥외 광고물에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