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빈 펀딩, 개인컵 사용 캠페인 등커피박 업사이클링 제품 ‘커피박 인센스 KIT’ 선봬친환경 캠페인 '블루 온 이디야' 진행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커피박을 업사이클링한 ‘커피박 인센스 키트(KIT)’를 선보이며 친환경 캠페인 ‘BLUE ON EDIYA(블루 온 이디야)’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발생하는 커피박을 활용해 커피박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커피어게인과 협업 제작됐다. 실내에서 향멍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인센스 홀더, 인센스 스틱, 성냥으로 구성됐다. 

    앞서 지난 3월 비건 뷰티 브랜드 톤28과 협업 제작한 ‘커피스크럽 바디바 키트(KIT)’를 선보인바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커피박 인센스 키트는 10월 2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 펀딩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펀딩을 통한 수익금은 바다보호를 위한 환경단체의 캠페인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커피스크럽 바디바 키트는 네이버 해피빈 펀딩을 통해 10일 만에 완판됐다. 수익금 500만원은 환경재단 ‘지구 쓰레기를 담다: 지구쓰담 캠페인’에 기부된 바 있다.

    이디야커피는 커피박 인센스 키트를 받을 수 있는 개인컵 사용 캠페인도 같이 진행한다. 매장에서 개인컵을 사용해 이디야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하고, 멤버스 앱 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키트를 증정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