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일부터 음료 사이즈업 및 가격 조정 시행대표 음료인 아메리카노 사이즈업·샷 추가에도 가격 동결기타 품목은 원·부자재 비용의 상승으로 가격 조정 불가피
  • ▲ ⓒ이디야
    ▲ ⓒ이디야
    이디야커피가 11월 부터 가격 인상에 동참한다. 이디야커피는 음료 90종 중 57종의 가격을 200∼700원 올린다고 18일 밝혔다.

    가격 인상은 2018년 이후 4년 만이다. 다만 대표 음료인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가격은 동결하기로 했다.

    이디야커피는 “좋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기 위해 가격 인상요인을 수년간 내부적으로 흡수해왔으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인건비, 물류비, 원·부자재 등 제반 비용의 가파른 상승으로 가맹점과 본사의 어려움이 가중돼 부득이하게 일부 품목의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 “그동안 본사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오랜 기간 본사 자체적으로 비용을 감내해왔고, 대다수의 브랜드처럼 1~2년 단위가 아닌 4년 만에 단행한 이번 가격 조정은 불가피한 조치였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음료 용량도 조정한다. 기존 사이즈인 레귤러, 엑스트라에 라지를 추가한다. 아이스 음료의 엑스트라 사이즈는 더 늘어나고 커피류의 기본 사이즈는 레귤러에서 라지로 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