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틈새라면 빨계떡 한정판’ 출시이랜드 스파오,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교 협업 컬렉션 출시GS더프레시, 친환경 종이 포장재 도입… 플라스틱 절감
-
-
◇ SPC 던킨, 인기 도넛 츄이스티 다양한 플레이버로 선봬
비알코리아가 던킨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츄이스티 도넛을 활용한 ‘알밤 츄이스티’ 및 ‘믹스베리 츄이스티’ 2종을 새로 선보인다.
‘알밤 츄이스티’는 츄이스티 도넛에 가을 제철 견과류인 국내산 밤을 더한 제품이다. 달고 고소한 밤 풍미와 쫄깃한 식감이 조화를 이룬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믹스베리 츄이스티’는 딸기와 라즈베리의 달콤하고 상큼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
◇ 스타벅스, 보성군 차 재배 농가에 친환경 커피 퇴비 전달
스타벅스코리아가 29일 전남 보성군의 차 재배 농가인 18곳에 친환경 커피 퇴비 1만포대를 전달했다.
이날 보성읍 소재 보림제다를 방문한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김철우 보성군수, 보성차생산자조합 서상균 조합장, 보성 지역 차 재배농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가졌다. 보성 지역 차 농가 지원을 위해 스타벅스가 기부한 커피 퇴비 1만포대는 200톤 분량에 달한다.
지난 8년 간 스타벅스가 지원해 온 커피 퇴비의 누적 생산량은 현재까지 975만포대로 연내 총 1000만포대 누적 생산 돌파가 예상된다. -
◇ 이랜드 스파오,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교 협업 컬렉션 출시
스파오가 미국 명문 사립대학교 펜실베니아(유펜)와 협업한 컬렉션을 출시했다. 펜실베니아 대학교 공식 캠퍼스룩의 헤리티지를 스파오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레트로 감성과 트렌드를 제품에 함께 녹여냈다는 설명이다.
스파오의 펜실베니아 컬렉션은 후드티와 맨투맨으로 만나볼 수 있다. 모두 남녀 공용이며 후드티는 블랙과 그레이 2가지 색상, 맨투맨은 버건디, 네이비, 크림, 그레이 총 4가지 색상으로 선보였다. -
◇ 팔도, ‘틈새라면 빨계떡 한정판’ 출시
팔도가 ‘틈새라면 빨계떡 한정판(이하 틈새라면 한정판)’을 출시했다.
틈새라면 한정판은 틈새라면에 토핑스프를 추가한 제품이다. 소비자들이 자신의 입맛에 맞게 요리해 새로운 음식을 만드는 ‘모디슈머(modisumer)’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했다.
토핑재료는 김, 계란, 튀김으로 패널 조사를 통해 선정했다. 틈새라면과의 조화를 기준으로 선호도가 가장 높은 세 가지 재료를 적용했다. 틈새라면 고유의 매운맛에 고소함과 바삭한 식감이 더해져 감칠맛이 배가됐다는 평가다. -
◇ 세븐일레븐, 라스트오더 배달 서비스 론칭세븐일레븐이 업계 최초로 마감할인판매 서비스 ‘라스트오더’의 유통기한 임박 상품에 대한 기존 점포 픽업서비스 외 배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 2020년 롯데벤처스의 스타트업 펀드 투자 우수기업인 ‘미로’와 손잡고 업계 최초로 선보인 편의점 마감할인 서비스다.라스트오더 배달서비스는 라스트오더 앱(APP)에서 내 주변 점포를 찾은 뒤 ‘배달’ 메뉴 선택 후 상품을 주문하면 된다. 배달 주문 시 유통기한 임박상품과 함께 일반 상품도 함께 주문할 수 있어 원스톱 배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현재 라스트오더 서비스를 운영하는 점포는 전국 1만여점, 대상품목은 도시락·삼각김밥·유음료 등 23개 카테고리 5000여개이다. 최소주문금액 1만원 이상이며, 배달운영시간은 오전 11시~오후 11시이다.
-
◇ GS더프레시, 친환경 종이 포장재 도입… 플라스틱 절감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업계 최초로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도입했다다.GS더프레시는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베스트 상품 분류인 축산 상품에 우선 도입하기로 했다.대표 상품은 호주 청정우를 활용해 구성한 안창살, 토시살, 치마살 등 3종의 상품이다. GS더프레시는 해당 상품 패키지에 FSC 인증 마크를 표기해 친환경 종이 포장재가 활용 됐음을 고객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GS더프레시는 축산 상품을 시작으로 종이 포장재 활용을 전 상품 분류에 빠르게 확대해 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연간 120톤에 달하는 플라스틱 포장재 등을 절감해 간다는 방침이다.
-
◇ 롯데홈쇼핑,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5기 발대식 진행롯데홈쇼핑은 지난 29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고객이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서비스 개선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고객모니터링 평가단’ 5기 발대식을 진행했다.롯데홈쇼핑은 가입 및 이용 고객 중 적극성과 참신함으로 다양한 과제 수행이 가능하고 온라인 커뮤니티, SNS 활동을 즐겨하는 온·오프라인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100명을 선정했다. 이들은 향후 1년 동안 ▲롯데홈쇼핑 채널 모니터링 ▲오프라인 행사 참여 ▲상품 및 서비스 제안 ▲신상품 품평회 참석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
◇ 하이트진로, 신제품 ‘필라이트 체리’ 한정 출시하이트진로가 과일 발포주 ‘필라이트 체리’를 출시한다.필라이트 체리의 패키지는 신선하고 새콤달콤한 체리를 연상시키는 바이올렛레드 색상을 적용하고 지난해 리뉴얼을 통해 더욱 친숙하고 귀여워진 필리 캐릭터를 활용해 필라이트 브랜드 특유의 감성을 살렸다. 필라이트 캐릭터 체리 버전인 ‘체리 필리’를 활용한 다양한 SNS 활동을 통해 대세감을 이어갈 계획이다.
-
◇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참가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음악 축제 중 하나인 ‘제19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 프리미엄 맥주 ‘밀러 제뉴인 드래프트(Miller Genuine Draft, 이하 ‘밀러’)’와 ‘블루문(Blue Moon)’이 공식 맥주로 참여한다.올해로 19회째를 맞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재즈페스티벌로 ‘자연, 가족, 휴식 그리고 음악’이라는 모토 아래 10월 1일부터 3일까지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 일대에서 진행된다.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밀러’와 ‘블루문’의 브랜드 부스를 설치하고 관람객을 대상으로 생맥주를 판매한다. ‘밀러’와 ‘블루문’의 브랜드 부스는 유료 공연이 진행되는 ‘재즈 아일랜드’와 무료 공연장인 ‘페스티벌 라운지’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
◇ 홈플러스, 쇼핑몰서 ‘몰빵데이’ 개최… "가을 신상 최대 반값"홈플러스는 다음달 16일까지 기간에 따라 순차적으로 전국 57개 점포 내 쇼핑몰에서 유명 브랜드 상품 할인과 각종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는 쇼핑 대잔치 ‘몰빵데이 시즌3’ 행사를 진행한다.각 점포에 입점된 패션, 리빙, 식음 등 모든 카테고리에 걸친 테넌트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행사 기간 동안 홈플러스 쇼핑몰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대별 사은행사를 마련해 행운의 황금빛 감사봉투, 홈플러스 쇼핑몰 1만원 이용권, 인덕션 프라이팬 혹은 화장지 30롤 등의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
◇ 롯데칠성, 순하리 모델 ‘제니’와 함께 해외로롯데칠성음료의 소주 베이스 칵테일‘처음처럼 순하리(SOONHARI)’가 대표적인 K-POP아티스트 ‘제니’와 함께 미국, 중국, 베트남, 필리핀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롯데칠성음료는 ‘Be Happy Soon, SOONHARI’라는 캠페인 슬로건 아래 글로벌 MZ세대 니즈를 반영해 리뉴얼을 진행한 바 있다. 모델 ‘제니’의 이미지를 라벨 전면에 배치한 순하리x 제니 기획 온팩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고, 제니 포토카드, 제니 미니 등신대, 제니 소주잔, 순하리 블루투스 마이크 등으로 구성된‘스페셜 기프트 박스’를 운영할 계획이다.미국 등 4개국에서 국가별 SNS프로모션을 통해 포토카드, 전용잔 등‘순하리x제니’관련 다양한 굿즈(goods)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