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LG 임직원 직접 참여한 'LG시도쏭' 영상, 1천만뷰 돌파

가치 있는 미래 만드는 '시도' 주제로 유튜브 영상 제작해 인기몰이공개 후 47일 만에 1천만뷰 달성...댓글 2천개 넘어

입력 2022-10-06 10:12 | 수정 2022-10-06 11:45

▲ LG 구성원들이 직접 출연한 'LG시도쏭' 영상

LG 임직원들이 출연한 유튜브 영상 'LG시도쏭'이 공개 후 47일 만인 지난 5일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

LG가 지난 8월 19일 공개한 LG시도쏭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신나는 춤을 담은 뮤직비디오 형식의 총 3분 분량의 영상이다. LG전자,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유플러스, LG AI연구원, LG디스커버리랩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생분해 플라스틱 개발 △전기차 폐배터리 재사용 △청소년을 위한 AI 교육 등 LG의 새로운 시도들을 소개하고, 이런 시도들이 모여 모두에게 가치 있는 미래를 만들어 나간다는 내용을 담았다.

LG는 7음계 중 '시'와 '도'를 사용해 모든 멜로디를 만들고, 영상 타이틀을 LG시도쏭이라고 이름 붙였다. '미래'라는 가사에만 '미'와 '레' 음계를 사용했다. '도만 나오는 노래', '레까지 나오는 노래' 등 특정 음으로만 노래를 만들어 천만 뷰를 달성한 싱어송라이터 은송이 LG시도쏭을 노래했다. 앞서 LG는 지난해 은송과 함께 미와 레만으로 멜로디를 만든 'LG미래쏭'을 선보인 바 있다.

시도쏭 영상에는 댓글도 2000개 이상 달렸다. '외출 시 에코백, 텀블러, 손수건 항상 챙기겠다', '소비보단 재사용을 시도해 보겠다', '등산갈 때마다 쓰레기 봉투를 가져간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함께 시도해요' 등 함께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시도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시도쏭에 직접 출연한 성진우 LG에너지솔루션 책임은 "영상에 직접 출연하며 우리가 얼마나 가치 있는 일을 하고 있는지 되돌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LG관계자는 "고객의 더 나은 삶과 미래를 만들기 위해 도전하는 구성원들의 밝고 열정적인 모습을 영상에 담아 많은 고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장소희 기자 soy08@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