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및 동남아 지역 실적 개선코로나19 이후 최초 연결 기준 분기 흑자 전환4분기 실적 개선 가속화 기대
  • CJ CGV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4051억원, 영업이익 77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코로나19 이후 첫 흑자다.

    국내와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로컬 라인업을 기반으로 완연한 회복세를 보이며 전년 대비 매출은 150%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77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각 국가별로 살펴보면 국내의 경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4% 상승한 2360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198억원을 기록했다.

    중국에서는 매출 516억원, 영업손실 196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일부 콘텐츠들의 개봉이 지연되며 전년 대비 관객 수도 일부 감소해 영업적자를 유지했다.  

    튀르키예(터키)에서는 매출 200억원, 영업손실 67억원을 기록했다. 계절적인 비수기의 영향과 로컬 라인업의 공백으로 전년 동기 수준의 관객수를 기록하며 영업적자를 유지했다.

    베트남에서는 코로나19 회복에 따른 영업 정상화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매출 455억원, 영업이익 34억원을 기록했다. 인도네시아에서도 매출 273억원, 영업이익 23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CJ CGV의 자회사인 CJ 4D플렉스는 매출 398억원, 영업이익 96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CJ CGV는 4분기에도 실적 회복세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CJ CGV 허민회 대표는 “탑건: 매버릭과 한산: 용의 출현, 공조2 등 할리우드와 국내 영화의 선전으로 극장가가 부활의 날갯짓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남은 2022년 영화시장을 힘차게 견인할 작품들이 연이어 개봉하는 만큼, 기술과 서비스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지속적인 실적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