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디자인 적용 상품 출시, 총 300만원 상금 수여11월 말일까지 온라인 접수 받아MZ세대 소통과 경험 중시하는 경향 반영
  • ⓒBGF리테일
    ▲ ⓒBGF리테일
    CU가 MZ세대 고객들의 트렌디한 감성이 담긴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해 간편 식품으로 출시하는 디자인 공모전을 펼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CU를 사랑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공모전으로, CU가 고객들의 출품작을 상품에 적용해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U는 공모전을 통해 고객들을 상품 기획 과정에 참여시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용한 패키지로 간편 식품의 차별화를 꾀한다는 복안이다.

    공모전 대상 상품은 햄버거와 샌드위치 카테고리의 ‘리얼 비프 치즈버거’와 ‘통밀 햄 샌드위치’ 2종이며, 한 가지 상품을 선택해 디자인한 패키지를 간단한 설명과 함께 ‘스펙토리’ 공모전 사이트에서 접수하면 된다.

    11월 말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내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월 말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이 선정된다.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각 30만원, 장려상 각 20만원으로 총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내년 상반기에 정식 상품 패키지로 적용돼 전국 CU에서 판매된다.

    BGF리테일 조혜정 디자인팀장은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들은 전국 1만6000여 CU 점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실제 상품이 된다는 점에서 CU와 고객 모두에게 의미 있는 이벤트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재미를 찾는 MZ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