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한국PR대상 시상식서 공공-공익캠페인부문 수상구성원 및 범국민 참여 환경문제 해결 활동에 대한 가치 인정받아
  • ▲ SK이노베이션이 전개하는 플로깅 활동인 산해진미 캠페인 활동 사진. 산해진미는 ‘산(山)과 바다(海)를 참(眞) 아름답게(美) 만들자’는 의미를 갖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 SK이노베이션이 전개하는 플로깅 활동인 산해진미 캠페인 활동 사진. 산해진미는 ‘산(山)과 바다(海)를 참(眞) 아름답게(美) 만들자’는 의미를 갖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추진해온 '산해진미' 캠페인이 지난 22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열린 '2022 PR인의 날 및 한국PR대상'에서 공공-공익캠페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산해진미는 '산(山)과 바다(海)를 참(眞) 아름답게(美) 만들자'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SK이노베이션이 실천적 활동으로 전개하는 플로깅(Plogging) 봉사 캠페인이다. 플로깅은 조깅이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회사는 지난해부터 산해진미 캠페인을 경영층 및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왔으며 이를 통해 환경오염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끌어올리려는 노력 등으로 수상의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공공-공익캠페인부문은 기업, 정부기관 등이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공공성과 공익성을 중심으로 ▲조사(Research) ▲목표(Planning) ▲실행(Programming) ▲평가(Evaluation)의 심사 단계를 거쳐 우수 프로젝트를 선정하게 된다.

    산해진미 활동은 작년과 올해에 걸쳐 국내 및 해외에서 폭넓게 진행됐다. SK이노베이션 구성원 및 관계자들은 제주 서귀포시 등 전국 각지에서 산해진미 플로깅 활동을 해왔다. 미국, 중국, 폴란드 등 해외 사업장에 있는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도 플로깅에 동참했다.

    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센터 박현섭 PL은 "산해진미 캠페인이 한국PR대상 공공-공익부문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것은 SK이노베이션과 협력기관 그리고 시민들이 함께 한 범국민 캠페인의 진정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산해진미 활동이 캠페인을 넘어 환경보호를 위한 우리의 일상 속 습관이 될 수 있도록 고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