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한파로 프리미엄 패딩 인기올해는 ‘꾸꾸(꾸미고 꾸민)’ 트렌드에 ‘숏패딩’, ‘유광 패딩’이 대세한파 이후 프리미엄 패딩 매출 전년대비 45% 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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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격적인 한파와 연말 모임 시즌을 맞아, 롯데백화점에서 프리미엄 패딩의 인기가 뜨겁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패딩의 기장과 컬러, 유광 여부 등에 따라 유행이 빠르게 변하며 겨울 패션 트렌드의 중심이 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실제로 최근 3년간 롯데백화점에서 프리미엄 패딩을 구매한 고객 중 약 15%가 1년 내에, 30%가 3년 내에 재구매한 것으로 분석되었을 정도로 기본 패딩 외 다양한 스타일의 패딩을 추가로 구매하는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더욱이 이번 달 한파 특보 이후 프리미엄 패딩 매출이 전년대비 45% 신장하는 등 영하의 추운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프리미엄 패딩을 찾는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먼저, 올해는 엔데믹으로 ‘꾸꾸(꾸미고 꾸민)’ 패션이 유행하며, 한파에도 짧은 기장의 ‘숏패딩’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 2년간 사회적 거리 두기와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송년회가 자제되었던 것과 달리, 올해는 연말 모임과 외출이 활발히 진행되며 패션 센스와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숏패딩’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두드러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올해는 엉덩이를 덮지 않는 ‘크롭’ 패션이 겨울에도 계속 유행하면서, SNS에서는 ‘얼죽크(얼어 죽어도 크롭)’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크롭 기장의 짧은 패딩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상품은 ‘파라점퍼스 고비(145만원), ‘무스너클 발리스틱 봄버(175만원)’, ‘캐나다구스 정션 파카(180만원)’ 등이 있다. 

    반짝이는 ‘유광 패딩’도 단연 올 겨울을 대표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꼽힌다. ‘유광 패딩’은 광택감 있는 나일론 소재를 활용해 같은 디자인과 색상이여도 훨씬 패셔너블한 느낌을 주어,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들을 중심으로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대표 상품은 이탈리안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듀베티카’의 ‘디아데마샤이니(145만원)’이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본점과 잠실점 등 주요 점포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를 강화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는 본점의 경우 올해 ‘캐나다구스’, ‘듀베티카’, ‘페트레이’, ‘맥케이지’ 등을 새롭게 오픈했다. 또한, 잠실 에비뉴엘에도  ‘노비스’, ‘무스너클’, ‘파라점퍼스’, ‘듀베티카’, ‘페트레이’, ‘퓨잡’ 등을 한 곳에 모아 국내 백화점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패딩존을 구성했다.

    롯데백화점 이주훈 럭셔리 디자이너(Luxury Designer)팀장은 “최근 한파가 지속됨에 따라 프리미엄 패딩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반응이 높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럭셔리 패션 브랜드와 상품들을 엄선해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