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동반성장·탄소중립 위한 업무협약바버, 끌로에와 협업한 2023년 봄∙여름 캡슐 컬렉션 출시㈜아성다이소, 다이어리 달력 기획전 전개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냉장 로제 파스타·투움바 파스타’ 2종 출시

    오뚜기가 파스타 본고장의 원료를 사용해, 맛의 깊이를 더한 ‘냉장 로제 파스타·투움바 파스타’ 2종을 출시했다. 

    파스타 본고장인 ‘이탈리아산 듀럼밀’로 만든 ‘정통 스파게티 면’을 사용했다. ‘냉장 로제 파스타’는 부드러운 로제소스에 100% ‘이탈리아산 토마토를 더해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고, ‘냉장 투움바 파스타’는 프랑스산 휘핑크림을 사용해 진하고 부드러우면서도 매콤한 레드페퍼가 감칠맛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원 팬으로 조리할 수 있어 간편하다. 냉장면과 소스를 붓고 면과 소스를 잘 섞어주면 3분이면 한끼 식사로 즐길 수 있다.  

     
  • ▲ ⓒ삼양목장
    ▲ ⓒ삼양목장
    ◇ 삼양목장, 2023년 해돋이 행사 진행

    삼양목장이 3년 만에 1월 1일 새해 해돋이 행사를 재개한다.

    대관령면번영회가 주관하고 삼양목장이 후원하는 ‘2023년 화합과 소망 기원제 대관령 해맞이 행사’는 새해 첫 날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지역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기 위한 연례 행사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중단됐었다.

    이번 해돋이 행사를 기념해 삼양목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번째로 입장한 고객에게는 삼양목장 시그니처 선물을, 선착순 100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며 1년 후 나에게 보내는 소원 엽서 이벤트, 해돋이 사진 즉석 인화 이벤트 등이 준비됐다. 입장 가능 시간은 오전 5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다.
  • ▲ ⓒ브랜디
    ▲ ⓒ브랜디
    ◇ 브랜디, 건대·강남·신림서 첫 오프라인 팝업 오픈

    브랜디가 네컷사진 브랜드 플레이인더박스와 함께 MZ세대 쇼핑 문화 중심지 건대, 강남, 신림에서 첫 오프라인 팝업을 선보인다.
     
    최근 이색 공간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는 팝업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다양한 공간을 통해 취향을 소비하는 Z세대에게 팝업은 하나의 놀이공간으로 인식되고 있다.
     
    브랜디는 연말·연초를 맞이해 고객들이 색다른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플레이인더박스와 함께 오프라인 팝업을 선보인다. 플레이인더박스만의 유니크한 공간과 브랜디의 트렌디한 패션 상품을 더해 고객에게 보다 풍부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 ▲ ⓒLF
    ▲ ⓒLF
    ◇ 바버, 끌로에와 협업한 2023년 봄∙여름 캡슐 컬렉션 출시

    LF가 국내 수입∙판매하는 영국의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가 프랑스 여성 럭셔리 브랜드 끌로에(Chloé)와 협업한 2023 봄∙여름 시즌 여성 아우터 라인을 출시한다.

    끌로에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가브리엘라 허스트는 1910년대의 바버의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아 컬렉션을 재해석했다. 바버의 전통과 역사를 대표하는 아우터에 끌로에만의 섬세한 디자인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핵심 아우터 제품은 ‘대니’, ‘더스틴, ‘아드리안’ 총 세 가지로 구성된다. 협업 컬렉션은 바버의 주요 매장인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더현대 서울, 편집숍 라움 웨스트를 통해 판매한다.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제과, '가나, 디저트가 되다' 광고 온에어

    롯데제과가 지난해에 이어 배우 전지현을 모델로 한 가나초콜릿 광고를 선보인다. ‘가나, 디저트가 되다’라는 주제로, 배우 전지현의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물씬 강조했다.

    롯데제과는 초콜릿의 주요 고객인 20~30대 여성들에게 선호도가 높고, 세련되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가나초콜릿과 어울린다는 판단에 배우 전지현을 광고 모델로 발탁한 바 있다.

    이번 광고에서 전지현은 바쁘게 움직이는 사람들 사이에 자신만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특유의 감각적인 분위기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28일부터 TV 및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과 병행해 방영될 예정이다.

     
  • ▲ ⓒ대상
    ▲ ⓒ대상
    ◇ 대상·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동반성장·탄소중립 위한 업무협약

    대상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농수산식품 분야 동반성장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날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김춘진 사장이 참석했다.

    대상과 aT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기후위기 개선과 먹거리 분야 탄소중립 ESG 실천 ▲저탄소 식생활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확산 ▲‘김치의 날’ 제정 지원과 K-푸드 글로벌 홍보 및 수출 확대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 ▲ ⓒAK플라자
    ▲ ⓒAK플라자
    ◇ AK플라자 홍대, 시민참여형 ‘아트워크’ 운영

    AK플라자가 홍대 쇼핑몰 외벽에 총면적 245㎡(가로 15m, 세로 16.3m) 규모의 아트워크를 선보인다. AK플라자는 시민 대상 작품 공모전을 지속 개최하고 선정된 작품을 아트워크를 통해 선보이며 AK플라자 홍대를 시민과 함께하는 도심 속 갤러리로 꾸려 나갈 계획이다.

    AK플라자는 지난 11월 ‘새롭게 탄생하는 AK플라자 홍대’를 주제로 시민 대상 ‘홍대 슈퍼그래픽 콘테스트’를 개최한 바 있다. 약 2달간 진행된 공모전에서는 최종작으로 김강호 씨의 ‘AK 플레이그라운드(Playground)’가 선정되어 이번 아트워크를 통해 시민들에게 선보이게 됐다.

    AK플라자는 이번 아트워크 설치를 시작으로 향후 서브컬처와 도심 속 갤러리를 앞세워 홍대점의 랜드마크화 추진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 ▲ ⓒ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 ‘다이어리 달력 기획전’ 전개

    아성다이소가 신년을 맞아 총 40여종의 상품을 선보이는 ‘다이어리·달력 기획전’을 진행한다.

    먼저 다이어리는 다양한 디자인과 구성이 눈에 띈다. ‘PP투명 커버 다이어리’는 밤하늘과 바다가 그려진 감성 표지 일러스트 2종으로 구성했다.

    대표 제품인 ‘말랑커버 6공 다이어리’는 앞면의 카드홀더를 통해 사진을 변경할 수 있고, 내지를 교체할 수 있는 타입이라 자신만의 스타일로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다.

    달력은 활용도 높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중 탁상 달력’은 한 면에 두달치 일정을 보기 쉽게 만들어 효율성을 높였다. ‘2023 레트로 벽걸이 달력’은 멀리서도 보이는 큰 숫자로 디자인했고, 추억을 느낄 수 있는 레트로한 감성 요소를 입힌 것이 특징이다.

    공부 계획을 세우고 있는 학생이나 직장인을 위한 노트, 메모지 등을 기획했다. ‘1/2유선노트’와 ‘캠퍼스 유선노트’는 2분할로 나뉘어 있어 개념정리노트나 오답노트로 사용하기 좋다. ‘메모 패드’는 모눈종이 형태로 도형이나 그래프를 그릴 때 편리하고, 한 장씩 뜯어서 사용할 수 있어 메모한 만큼 뜯어서 보관할 수 있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가성비 짜장라면 ‘이춘삼’ 출시

    홈플러스가 1봉에 500원으로 높은 가성비를 갖춘 짜장라면 신상품 ‘이춘삼’을 오는 29일부터 전국 홈플러스 모든 매장에서 단독 판매한다.

    ‘이춘삼’은 ‘이것이 리얼 춘장 39.6%(삼십구점육프로)’의 첫 글자를 딴 이름으로 단순한 저가라면이 아니라 진짜 춘장을 담은 짜장라면이라는 설명이다. 39.6%에 달하는 춘장 함유량은 현재 홈플러스에서 판매하는 짜장라면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진짜 춘장을 베이스로 만든 액상스프를 사용해 조리 시 짜장스프가 뭉치지 않고 골고루 섞을 수 있고, 높은 함량의 진짜 춘장을 비롯한 재료들을 통째로 갈아 압축된 짜장 맛이 진하게 남아 풍미가 살아있다는게 회사측 주장이다.

    가격은 4봉입 기준 2000원이며 다음달 11일까지는 온라인몰에서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해준다.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슈팅배송 리퍼브 BIG세일’ 기획전

    11번가가 유아용 기저귀 리퍼브 상품을 기존가 대비 최대 75%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슈팅배송 리퍼브 BIG세일’ 기획전을 오는 30일까지 연다.

    행사 대상은 11번가 ‘슈팅배송’에서 고객 단순 변심으로 반품된 유아용 기저귀 50여종으로, 검수 과정을 거쳐 겉포장 상태와 품질 등에 이상이 없고 사용에 문제가 없는 제품만을 엄선해 파격적인 할인율로 선보인다.

    행사 기간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밤부 밴드 2단계 공용’(52매, 3팩)을 기존가 대비 75% 할인한 3만9000원에 판매한다. ‘하기스 맥스드라이 밴드 5단계 공용’(46매, 2팩)은 3만5700원, ‘페넬로페 씬씬씬 플러스 팬티 남아 대형’(34매, 4팩)은 2만6450원, ‘마미포코 에어핏 팬티 공기솔솔 특대 남아’(112매)는 2만6250원에 판매한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더프레시, 내일스토어 3·4호점 오픈

    GS더프레시가 이달 15일 GS더프레시 강릉입암점, 26일 포항상도점을 내일스토어 3, 4호점으로 오픈했다.

    내일스토어는 ‘내 일(My Job)을 통해 만드는 행복한 내일(Tomorrow)’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각 지역자활센터와 업무 협약을 맺어 진행하는 사회 공헌형 점포다.

    GS더프레시 강릉입암점은 매장내 쉼터를 구비해 고객들이 언제든 간단한 취식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으며, 추후 강릉지역자활센터가 운영하는 ‘행복가게’에서 생산하는 자활 생산품의 전시·판매장을 구현해 지역자활사업 매출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GS더프레시는 내일스토어의 성공적인 운영과 자립 기반 조성에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가맹비를 면제하고 기존 가맹점보다 입문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 인원 확대, 교육 기간 역시 기존 12일에서 최대 23일까지 추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