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시장 겨냥… 상업용 시장 순차 확대
  • 한화테크윈이 지난 28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쇼케이스를 열어 스마트파킹 솔루션과 전용 애플리케이션 ‘모플’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에는 국내 유수 건설사를 비롯해 고객사 100여 명 등이 참석했다. 모플은 '모두의 삶에 플러스되다'라는 의미를 지녔다. 스마트파킹 솔루션은 스마트파킹 플랫폼, 주차관제 시스템, 주차유도 및 관리 시스템으로 구성됐다.

    한화테크윈은 한국의 주거환경을 고려해 아파트 시장을 겨냥한 스마트파킹 솔루션을 먼저 출시하기로 했다. 이어 순차적으로 플랫폼 경쟁력을 키워 상업용 시장으로도 적용을 확대할 방침이다.

    한화테크윈은 "영상 보안 사업으로 축적한 비전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차별화한 주차 시스템과 플랫폼을 활용해 스마트파킹 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