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Daily New유통] 지마켓, 남양유업, CU 外

농심, 딸기바나나킥·콩고물옥수수깡 출시샘표, ‘대전식두부두루치기 양념’ ‘강릉식두부조림 양념’ 출시남양유업, 설 맞이 협력사에 거래대금 150억원 조기지급

변상이 기자 , 김보라 기자 , 강필성 기자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입력 2023-01-20 09:47 | 수정 2023-01-20 11:28

▲ ⓒ농심

◇ 농심, 딸기바나나킥·콩고물옥수수깡 출시

농심이 스낵 신제품 ‘딸기바나나킥’과 ‘콩고물옥수수깡’을 출시한다.

새콤달콤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딸기+바나나’ 조합과 MZ세대 사이에서 전통음식을 즐기는 ‘할매니얼 (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에 착안해 선보인 제품이다.

딸기바나나킥은 바나나킥에 새콤한 딸기의 맛과 향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딸기 제철 시즌에 맞춰 해당 제품을 출시했다는 설명이다. 

농심 관계자는 “MZ세대 소비자는 다양하고 새로운 맛을 추구한다”라며 “소비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그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샘표

◇ 샘표, ‘대전식두부두루치기 양념’ ‘강릉식두부조림 양념’ 출시

샘표가 지역 명물 두부요리를 집에서도 쉽고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대전식 두부두루치기 양념’과 ‘강릉식 두부조림 양념’을 출시했다.

‘대전식 두부두루치기 양념’은 대전 맛집 골목의 매운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남은 양념에 깻잎과 우동사리를 더하면 또 다른 별미를 맛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강릉식 두부조림 양념’은 강릉 두부마을에서 맛보던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두부조림 양념을 한 팩에 담은 제품이다. 멸치 육수와 요리에센스 연두로 감칠맛을 내고, 참기름으로 풍미를 더했다는게 회사측 주장이다. 

샘표 관계자는“앞으로도 숨겨진 전국 맛집 골목들을 찾아 전국 별미여행 시리즈를 확대하며 소비자들의 식탁을 풍성하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

◇ 남양유업, 설 맞이 협력사에 거래대금 150억원 조기지급

남양유업이 설 명절을 앞두고 낙농가 및 중소기업 협력사에 150억원의 거래대금을 조기 지급했다.

남양유업은 인플레이션 및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낙농가 및 협력사의 자금 부담을 완화하고자 설 이후 지급일정을 앞당겨 명절 전 지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은 남양유업에 원유를 공급하는 전국 각지역의 낙농가 399호 및 낙축협, OEM 협력업체 17여곳을 대상으로 하며, 약 150억원 규모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남양유업과 꾸준히 함께 달려준 낙농가와 협력업체에 늘 감사하고, 자금운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 ⓒ유니클로

◇ 유니클로, ‘새해맞이 특별가격’ 프로모션 실시

유니클로는 20일부터 29일까지 ‘새해맞이 특별가격’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옥스포드 셔츠를 2만9900원에, 남성용 워셔블 코튼 크루넥 스웨터 및 여성용 워셔블 코튼 V넥 스웨터를 각각 2만9900원에 판매한다.

남성용 히트텍 웜 패디드 베스트와 여성용 웜 패디드 퀼팅 베스트를 기존 4만9900에서 1만원 할인된 3만9900원에 판매한다. 아이들을 위해 키즈 울트라 스트레치 스웨트 셔츠와 울트라 스트레치 스웨트 팬츠를 각각 1만9900에 제공한다.

▲ ⓒBGF리테일

◇ CU, 평창 스키장에서 에델바이스 맥주 팝업 스토어 오픈

CU는 알프스 프리미엄 밀맥주 에델바이스와 함께 겨울 시즌 강원도 평창 스키장에서 맥주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CU 에델바이스 팝업 스토어는 강원도 내 종합 리조트 ‘휘닉스 평창’ 내에 위치한 CU 휘닉스평창점과 스키하우스점 2곳에 들어선다.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 폐장일까지 운영된다. 

운영 기간 동안 매주 금, 토, 일요일마다 오후 1시부터 저녁 8시까지 에델바이스 오리지널, 피치, 레드베리 3종을 직접 마셔볼 수 있는 시음 행사도 진행된다.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 2023년 첫 TV 광고 공개

오비맥주 카스는 2023년 신규 TV 광고를 공개하고 ‘맥주 한 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광고 영상에서는 마음을 표현하기 어려운 상황들을 차례로 보여주며 ‘진심을 보여주는 것은 어렵지 않다’는 메시지와 함께 ‘맥주 한 잔’에 담긴 의미들을 표현했다. 맥주 한잔을 통해 직장 동료를 응원하거나 칭찬하는 것, 설레는 마음을 고백하고 새로운 가족을 환영하는 마음을 표현한 것이다.

카스는 TV 광고를 시작으로 ‘맥주 한 잔’ 캠페인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그동안 전하지 못했던 진심을 카드에 담아 보내는 ‘진심 초대잔’ 이벤트를, 오프라인에서는 유명 맥주 프랜차이즈와의 협업을 통해 ‘카스 한 잔 세트 메뉴’를 판매하는 해피아워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 ⓒGS리테일

◇ GS25 갓생기획,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 대상 수상
 
GS25의 ‘갓생기획’이 ‘제28회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KOREA BES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아이덴티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디자인, 공공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 및 디자인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13개 부문에서 우수 디자인을 시상했는데, GS25 ‘갓생기획’이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GS25는 ‘갓생기획’을 MZ세대에게 더욱 공감 받는 브랜드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 지마켓, 신년맞이 자기계발 특가전 ‘2023 해피 묘 이어’

지마켓이 다음달 5일까지 자기계발 특가전 ‘2023 해피 묘 이어’를 열고, 자격증, 수험서, E러닝/전자책 등 다양한 자기계발서를 선보인다. 영어, 중국어 등 언어 관련 e러닝 상품은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관련 서적을 찾는 수요가 늘어난 것을 반영해 기획했다. G마켓에서 올 들어 수험서/자격증 서적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특가전에서는 자격증, 수험서, 전자책, 유아동 도서 등 110여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인기 서적을 카테고리 별로 구분해 쇼핑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변상이 기자 nevernin@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