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야놀자클라우드, 중동지역 '여행·주거 시장' 디지털 전환 공략

알 라이즈 트래블그룹 등과 MOU

입력 2023-01-20 11:33 | 수정 2023-01-20 11:45

▲ 야놀자클라우드는 지난 17일(현지 시각) 중동지역 여행 기업인 ‘알 라이즈 트래블(Al Rais Travel)’ 및 여가 플랫폼 기업 ‘위고 그룹(Wego Group)과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왼쪽)가 현지 관련 인사들과 협약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야놀자클라우드

야놀자클라우드가 중동 여행 및 주거 시장의 디지털 전환 사업을 본격화한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지난 17일(현지시각) 열린 한국-아랍에미리트 비즈니스 포럼서 중동지역 여행 기업인 '알 라이즈 트래블(Al Rais Travel)' 및 여가 플랫폼 기업 '위고 그룹(Wego Group)'과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양사와의 협력을 통해 MENA(중동, 북아프리카), GCC(걸프 지역 협의체) 지역 등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현재 170여 개국에 8만개 이상의 솔루션 라이선스를 공급 중인 야놀자클라우드는 중동 지역 특화 솔루션 공동 개발을 통해 솔루션 라이선스 고객 확대와 현지 여가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야놀자클라우드는 한국-UAE 비즈니스 상담회에 참여해 프롭테크 멤버사 트러스테이를 중심으로 스마트주거솔루션의 현지 시장 진출을 타진했다.

야놀자클라우드에 따르면 트러스테이는 이 자리에서 '홈노크' '홈노크타운' 등 프롭테크 솔루션을 소개했다. 주거 시장의 디지털 전환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동 현지 주거 시장의 디지털 혁신에 대한 방향성을 공유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비즈니스포럼을 통해 중동지역을 대표하는 여행 기업들과 여행과 주거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여행 플랫폼 기업으로 경제사절단에 동행한 만큼, K-관광을 비롯한 우수한 한국의 콘텐츠를 중동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고 여행 슈퍼앱 사업까지 확장해 국가경제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소정 기자 sjp@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