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스타벅스·BMW 코리아와 한정판 에디션 출시LGU+, 일상비일상의틈byU+서 삼성 갤럭시 S23 시리즈 전시 팝업스토어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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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가 삼성 갤럭시 S23 시리즈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스타벅스, BMW 코리아와 삼성 갤럭시 S23·S23 울트라의 특별한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 7일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스타벅스 코리아와 함께 선보이는 ‘갤럭시S23·S23 울트라 스타벅스 에디션’은 스타벅스의 상징인 ‘별’을 디자인 모티브로 하여 새로운 시작과 염원을 응원하는 스페셜 에디션이다.

    특히, 이번 갤럭시S23·S23 울트라 스타벅스 에디션은 스타벅스 코리아와 스타벅스 본사에서 승인한 최초의 스마트폰 기반 협업 사례로 스타벅스 디자인팀과 SK텔레콤이 함께 정식 기획·제작한 한정판 디자인 제품이다.

    고객들의 새로운 꿈과 목표를 응원하는 데스크 용품 4종(▲스타벅스 엘마 텀블러 ▲스마트 충전 거치대 ▲데스크 매트 ▲데스크 캘린더)의 한정판 아이템과 스타벅스 에디션 만의 독점 테마 및 부팅 영상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갤럭시S23·S23 울트라 스타벅스 에디션 고객들만을 위해 커스텀 제작된 전용 스타벅스앱을 통해 무료음료 쿠폰 1매, 6월 30일까지 스타벅스앱을 통한 사이렌 오더 결제 시 스타벅스 리워드 별 23개 적립의 특전이 주어진다.

    특히, 갤럭시S23·S23 울트라 스타벅스 에디션은 총 1만 대 한정으로 가까운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갤럭시S23 스타벅스 에디션의 출고가는 127만 1600원(VAT 포함), 갤럭시S23 울트라 스타벅스 에디션의 출고가는 171만 6000원(VAT 포함)이다.

    SK텔레콤은 ‘THE ULTIMATE MACHINES’을 컨셉으로 궁극의 드라이빙 머신을 지향하는 BMW M과 최고의 퍼포먼스를 지향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3 울트라 BMW M 에디션’을 선보인다.

    자동차 마니아라면 끌릴 수 밖에 없는 ▲특별 제작 다이캐스팅 패키지 ▲폰케이스 ▲키링과 활용 가능한 BMW 히스토리 엠블럼 7종 ▲차량 및 거치용 아날로그 시계 ▲에어펌프 ▲레터 스티커 ▲BMW 포토북 및 포스터로 구성돼 있다.

    갤럭시S23 울트라 BMW M 에디션은 전원을 켜면 BMW M의 엔진 사운드가 담긴 전용 부팅 영상이 재생되며 전용 테마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BMW 라이프 스타일 멤버십 앱인 ‘BMW 밴티지’가 탑재돼 있다. 이를 통해 6월 30일까지 BMW M 에디션 구매자에게는 전문 인스트럭터의 지도하에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스킬을 익힐 수 있는 BMW 드라이빙 센터 ‘스타터 팩 바우처’가 제공된다.

    갤럭시S23 울트라 BMW M 에디션은 단 1000대 한정으로 출시되며 7일부터 13일까지 SK텔레콤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을 통해 사전 예약 가능하다. 갤럭시S23 울트라 BMW M 에디션의 출고가는 172만 7000원(VAT 포함) 이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 센터장은 “최고의 통신사 SK텔레콤이 최고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3 그리고 최고의 브랜드 스타벅스, BMW M과의 협업으로 누구나 갖고 싶은 스페셜 패키지를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및 제품 서비스와 협업을 통해 SK텔레콤 고객들만이 누릴 수 있는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3일부터 26일까지 MZ소통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에서 갤럭시 S23 시리즈 팝업스토어 ‘일상비일상의틈byU+ x 갤럭시 S23 Series 팝업 Fill & FEEL the Arcade’를 운영한다.

    틈은 LG유플러스가 지난 2020년 9월 서울 강남대로에 문을 연 복합문화공간이자 소통커뮤니티이다. LG유플러스는 고객에게 ‘선넘는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전사 캠페인인 ‘Why Not’ 활동의 일환으로 틈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MZ고객들이 일상의 컬러와 에너지를 채워갈 수 있도록 색다른 팝아트를 활용한 사진촬영 스팟과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즐길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구성된다.

    틈의 1층에 들어오면 기안84의 팝아트 작품 '욕망의 자화상(2022)'을 만날 수 있으며, 리빙샵 공간에서는 상자 속에 숨겨진 디바이스를 삼성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을 활용해 찾아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팝아트 소품으로 꾸며진 브런치 카페테리아와 마치 인피니티풀 수영장에서 서울의 도심을 바라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루프탑 섹션에서는 갤럭시 S23 시리즈의 달라진 카메라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2월 8일부터는 지하 1층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속 전장을 재현한 체험장 ‘게임 아케이드’가 오픈된다. 마치 게임의 한 장면에 들어와 있는 것 처럼 공간을 즐기며 인증샷을 남길 수 있고 갤럭시 S23 시리즈의 삼성페이(멤버십 등록 서비스)와 최적화된 게임 성능을 체험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갤럭시 S23 팝업 스토어 운영을 기념해 틈 앱에 가입한 고객 ‘틈트미’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에 앞서 틈에서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레고 90주년 기념전 ▲오뚜기 Y100 ‘너랑, 나랑, 노랑’ ▲일리 Daily Espresso Bar ▲뉴발란스 ▲해운대 모래축제 ▲ tvN 뿅뿅 지구오락실 ‘태국-강남점’ ▲이봄출판사 ‘꽃피는 미술관’ 등 다양한 브랜드들과 콜라보레이션한 팝업스토어를 열며 MZ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해왔다.

    틈 오픈 4년차를 맞는 올해에는 MZ세대 고객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색다른 팝업은 물론 고객과 직접 소통을 확대해 틈을 본격적인 커뮤니티 채널로 키워 나간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올해 새로 선보인 틈 라이브 방송에는 28만여명이 동시에 접속하는 등 MZ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다림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은 “최근 MZ세대 중심으로 팝업스토어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으면서 틈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핫한 브랜드들의 콜라보레이션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올해는 더욱 새롭고 다채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니 기대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