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시총상위주 집중투자…연초 이후 7265억원 몰려
  • 삼성자산운용은 KODEX Top5Plus TR(Total Return) ETF가 연초 이후 7265억원의 순자산이 유입되면서 전체 국내 주식형 ETF 중 순자산 증가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에프앤가이드 2월 10일 기준)

    KODEX Top5Plus TR ETF는 시가총액 상위 종목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코스피와 코스닥의 전체 종목 중 시가총액 상위 5개 종목과 시가총액이 크면서 동시에 배당수익률이 높은 5개 종목에 투자하는 ETF다.

    지난 2019년 1월에 상장한 이후 꾸준히 성장해 현재 전체 순자산은 9630억 원에 달한다. 연초 이후 수익률은 16.8%로 같은 기간 코스피 상승률 10.4% 대비 6.4%p 높은 수익률을 나타냈다.

    해당 ETF는 FnGuide TOP5 Plus TR지수를 추종한다.

    분배금 지급 없이 배당을 재투자하는 토탈 리턴(TR) 투자 방식이 특징이다. 주요 구성종목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NAVER 등으로 상위 3개 종목의 편입 비중은 55% 이상이다.

    이 외에도 현대차와 POSCO홀딩스 등 국내의 대표적인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을 담고 있다. 총 보수는 연 0.15%다.

    임태혁 ETF운용본부 상무는 "KODEX Top5Plus TR ETF는 국내 시가총액 상위 종목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으로서 총 순자산이 약 1조원에 육박할 만큼 꾸준히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ETF"라며 "국내 대표적인 종목에 분산 투자할 수 있고 배당이 재투자되는 TR ETF라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장기투자 상품으로 적합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