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39kcal로 기존 제품 15% 수준저칼로리 소스 시장 공략 본격화비빔장 신제품 출시 확대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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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가 '팔도비빔장 저칼로리'를 출시하고 저칼로리 소스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8일 밝혔다.신제품은 팔도비빔장을 저칼로리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100g당 칼로리는 39kcal다. 기존 자사 제품의 15% 수준이다.매콤달콤한 오리지널 팔도비빔장 맛에 사과식초로 감칠맛을 더했다. 특유의 새콤하고 가벼운 맛은 시원한 면 요리와 잘 어울린다는 설명이다. 체중 관리용 식품으로 알려진 곤약면, 해초면, 닭가슴살 등과 함께하면 다이어트용 식단이 된다.민하원 팔도 마케팅 담당은 "맛있는 음식을 칼로리 부담없이 먹고싶어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출시한 제품"이라며 "소스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세분화되는 만큼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한편 '팔도비빔면'의 액상스프를 제품화한 팔도비빔장은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판매량 2000만개를 돌파했다. 2017년 9월 파우치 형태의 '만능비빔장'을 선보이며 시장에 진출한 지 6년만이며 전년대비 115% 늘어난 수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