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100% 천연 생 펄프 원료 사용식품용기, 생활용품, 가전 포장재 등 적용
  • ▲ 무림P&P 친환경 펄프몰드가 적용된 어메니티 이미지. ⓒ무림P&P
    ▲ 무림P&P 친환경 펄프몰드가 적용된 어메니티 이미지. ⓒ무림P&P
    무림P&P가 하이원리조트 호텔에서 제공되는 제품에 친환경 펄프몰드를 공급한다.

    9일 무림P&P는 하이원리조트,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전문기업 에덴디와 손잡고 하이원 그랜드호텔 객실 내 비치된 어메니티 키트 패키지를 친환경 펄프몰드로 전면 교체했다고 밝혔다.

    ‘어메니티’는 객실 내 무료로 제공되는 편의 용품을 의미하는 것으로, 호텔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좌우하는 요소로 부각돼 제품 선정부터 디자인 컨셉까지 호텔 업계에서 까다롭게 신경을 쓰고 있는 부분 중 하나다.

    이번 친환경 어메니티 키트는 기존 샴푸, 린스 등을 에덴디의 친환경 고체 제품으로 교체하고 내용물을 담은 패키지의 경우 플라스틱 일회용품 대신 친환경성과 안정성을 겸비한 무림P&P의 펄프몰드로 맞춤 제작해 글로벌 비건 인증기관인 ‘이브(EVE)’로부터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산 100% 천연 생(生) 펄프로 만들어진 펄프몰드가 대형 리조트에 공급된 것은 업계 처음이다. 펄프몰드는 우수한 강도와 내구성으로 물에 강하고, 충격 보호 기능과 최대 200도까지 견디는 뛰어난 내열성을 갖춰 플라스틱 대체재로 주목받고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사용 후 땅에 묻더라도 자연 분해돼 생분해성(OK compost HOME) 획득을 비롯한 미국 식품의약국(FDA) 및 유럽 연방위해평가원(BfR)의 테스트를 통과하는 등 세계적인 수준의 식품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임용수 무림 펄프몰드 사업부 대표는 “펄프몰드는 최근 환경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플라스틱 대체제로 주목받고 있는 차세대 친환경 제품”이라며 “전 산업군에서 ESG 경영 기조가 확산되는 만큼 친환경성과 안전성을 두루 갖춘 펄프몰드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