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철곤 사장 “건설기계 리딩 브랜드로 도약”
  • ▲ 현대건설기계가 ‘콘엑스포(ConExpo) 2023’에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슬로건을 발표했다. 조영철(왼쪽) 현대제뉴인 사장과 최철곤 현대건설기계 사장. ⓒ현대제뉴인
    ▲ 현대건설기계가 ‘콘엑스포(ConExpo) 2023’에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슬로건을 발표했다. 조영철(왼쪽) 현대제뉴인 사장과 최철곤 현대건설기계 사장. ⓒ현대제뉴인
    HD현대의 건설기계부문 계열사인 현대건설기계가 회사의 미래가치와 방향성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슬로건을 발표했다.

    현대건설기계는 14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건설기계 전시회 ‘콘엑스포 2023’에서 신규 BI ‘Comfort Intelligence’ 공개 행사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BI는 편안한 장비의 제공과 작업환경의 편의를 넘어 고객 삶의 편의까지 생각하는 기술과 제품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브랜드의 강력한 목표와 의지를 담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이날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에 BI 의미를 적극 활용하기 위해 새 슬로건 ‘building a comfortable tomorrow’도 소개했다. 새 슬로건은 현대건설기계가 우수한 기술력과 장비를 기반으로 모두를 위한 안락한 내일을 앞장서 만들어가겠다는 의미를 표현했다.

    최철곤 사장은 “보다 편리하고 보다 혁신적인 제품으로 건설기계 분야의 리딩 브랜드로 도약해 나가겠다”며 “신규 BI를 상품기획 단계부터 고객에게 어떤 차별적인 편의성을 줄 것인지 고민하는 판단의 근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이번 콘엑스포 2023 전시회에서 미니굴착기, 스키드로더, ADT트럭 등 신제품을 비롯한 25종의 건설장비와 함께 1.8톤 미니전기굴착기와 15톤 수소굴착기 등을 집중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