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안내‧장례 접수 등 고객 맞춤형 기능 제공
  • ⓒ프리드라이프
    ▲ ⓒ프리드라이프
    프리드라이프가 디지털 전환 일환으로 고객 맞춤형 상담 시스템인 ‘챗봇(Chatbot)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의 챗봇 상담 서비스는 고객들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장례 접수를 비롯한 상품 안내 및 계약관리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도입됐다.

    챗봇에는 ▲상조·전환 상품 안내 ▲멤버십 서비스 안내 ▲24시간 장례 접수 ▲상담 문의 등  내용들을 버튼형 선택 상담 서비스로 제공한다. 챗봇을 활용해 프리드라이프의 상품 및 서비스별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하고 문의할 수 있으며, 본인의 납부정보 확인 및 한화리조트 멤버십 예약도 이용 가능하다.

    챗봇 서비스는 프리드라이프 홈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고객은 자신이 필요한 카테고리를 선택해 자유롭게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향후 프리드라이프는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업데이트하면서 챗봇 내 제공 가능한 정보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업계 선두 기업으로서 지난해부터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올해는 최근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챗봇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업계 1위 기업으로서 다양한 디지털 연계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 중심의 경영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리드라이프는 지난해부터 24시간 모바일 장례 접수 서비스와 인공지능 활용한 AI 추모서비스 등을 도입하며 디지털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