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캐릭터 '쿠로미'·'마이멜로디' 주인공오는 4월 배스킨라빈스 공식 유튜브 채널 온에어AI 동화 활용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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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C 배스킨라빈스가 국내 최초로 ‘챗(Chat) GPT’를 활용한 광고 영상을 제작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출시한 4월 이달의 맛을 기념해 오픈AI의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챗GPT’를 활용한 광고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챗GPT에 산리오의 유명 캐릭터 ‘쿠로미’와 ‘마이멜로디’가 주인공인 동화를 의뢰한 후 제작된 스토리 라인을 배스킨라빈스가 각색해 광고를 완성할 예정이다.

    광고영상은 오는 4월부터 배스킨라빈스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챗GPT’와 공동 제작한 동화를 활용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챗 GPT를 접목시킨 배스킨라빈스 캠페인은 평소 디지털 역량 중심의 신성장 동력 확보를 강조하던 허희수 부사장의 지시로 추진됐다. 

    허 부사장은 국내 식음료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진출해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차세대 커머스 모델을 도입하는 등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혁신으로 구현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향후 배스킨라빈스는 허 부사장의 지시 아래 SPC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과 함께 빅데이터 및 AI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