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운영 XR 기반 디지털 헬스장개인 체력·체형에 맞춤형 운동 제공서울 시내 10개 센터 오픈 예정
  • ▲ 확장현실(XR)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티온케어' ⓒ휴먼아이티솔루션
    ▲ 확장현실(XR)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티온케어' ⓒ휴먼아이티솔루션
    디지털헬스케어 전문기업 휴먼아이티솔루션가 이달 확장현실(XR)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티온케어' 서울 강남구청 1호점을 오픈을 시작으로 디지털 헬스케어사업을 본격화한다고 6일 밝혔다.

    티온케어는 24시간 운영하는 XR 기반 디지털 헬스장이다. 1회 이용권으로 개인 맞춤형 운동 이용이 가능하다. 게임 형태로 제공해 몰입감과 흥미와 지속성을 유도해 건강 증진에 효과적이다.

    이 회사는 XR 배치 기술을 통해 공간 시각화를 극대화하고 인공지능 센서를 이용해 어드벤처, 피트니스, 메디테이션과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를 시작했다. 티온케어 센터와 앱은 개인 체력과 체형에 적합한 운동을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실시간으로 분석한 뒤 피드백하는 것이 특징이다.

    티온케어 이용은 앱으로 예약한 뒤 티온케어 센터를 방문해 30분간 개인 체력과 체형에 맞는 맞춤형 어드벤처, 피트니스, 메디테이션 콘텐츠를 이용하고 실시간으로 분석한 결과값을 제공한다. 티온케어 이용자라면 체력, 운동량, 정확도, 티온라이프 점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상에서 경쟁하며 즐길 수 있다.

    휴먼아이티솔루션은 티온케어 강남구청 1호점을 시작으로 서울에 10개의 센터를 오픈할 예정이다. 티온케어 센터 이용자라면 누구나 어느 지점에서도 자유롭게 예약해 티온케어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