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백혈병 환아 위해 임직원 단체 헌혈LF ‘킨’, ‘고프코어룩’ 열풍 타고 매출 3배 급증GS샵, 튀르키예 ESG 연계 상품 출시
-
◇농심, 백혈병 환아 위해 임직원 단체 헌혈농심이 지난 6일 서울 신대방동 본사를 비롯해 안양, 안성, 아산, 구미, 부산, 녹산 등 전국 공장에서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날 임직원들의 헌혈증 250장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됐다. 농심이 기부한 헌혈증은 치료과정에서 수혈이 필요한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 BBQ, 대한적십사와 함께 기부활동 진행제너시스BBQ 그룹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하는 '치킨대학 착한기부' 첫 활동을 시작했다.BBQ는 지난 4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광주지구협의회 소속 봉사단 30명과 경기도 광주시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105가구를 직접 방문해 치킨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챙겼다.이번 기부는 고령화로 인한 노령 1인 가구 증가로 고독사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면서 독거노인 가구의 결식 문제를 돕고자 마련됐다.BBQ는 앞으로 독거노인 외에도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등 대한적십자사가 지원 및 관리하는 위기가정을 선정해 기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 CJ제일제당, ‘다담 김치∙반찬 양념’ 신제품 4종 출시CJ제일제당은 ‘다담 김치양념’ 2종(겉절이, 오이소박이)과 ‘다담 반찬양념’ 2종(멸치볶음, 장조림)을 출시했다.조리과정이 복잡한 김치나 반찬을 만들 때 배추, 멸치 등 주재료만 준비하면 쉽고 빠르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양념 제품이다.다담 김치양념은 고춧가루와 액젓, 마늘, 양파 등 김치를 담그는데 필요한 양념을 한 팩에 모두 담았다. 배추나 오이 등 주재료를 따로 절이는 과정 없이 양념에 버무리면 갓 담근 겉절이와 오이소박이를 맛볼 수 있다.다담 반찬양념은 집밥 단골 메뉴인 멸치볶음과 장조림용으로 구성했다. 주재료인 멸치나 소고기, 메추리알 등과 한데 넣어 조리하면 복잡한 과정 없이 손쉽게 반찬을 만들 수 있다는 설명이다.
-
◇ LF푸드, 캠핑 푸드 대전 진행LF푸드가 독일 캠핑 전문 브랜드 유큅과 함께 '훌쩍 떠나요' 캠핑 푸드 대전을 진행한다.오는 30일까지 탕류, 꼬치류, 기타 안주류 등 캠핑장에서 즐기기 좋은 총 22개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코야 닭 모둠꼬치구이부터 MZ 세대의 입맛을 겨냥한 마리반점 바지락 마라볶음면까지, 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폭넓은 캠핑 푸드로 제품군을 구성했다.SNS 댓글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LF푸드와 유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같이 캠핑을 가고 싶은 사람을 태그 해 즐거웠던 캠핑 추억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 ◇ 남양유업, 플랜트밀크 ‘아몬드데이 초코’ 출시남양유업은 플랜트밀크 아몬드데이의 신제품 ‘아몬드데이 초코’를 출시한다.아몬드데이 초코는 네덜란드, 싱가포르산 초콜릿 원료를 주원료로 사용한 제품으로, 아몬드의 고소함은 물론 기존 초코우유와 같은 깊고 진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하루 한 팩으로 1일 권장량 기준 90% 이상의 비타민 E를 섭취할 수 있고, 풍부한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유당불내증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한층 넓혀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
◇ 풀무원, ‘고식이섬유 청포묵’ 출시풀무원식품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신제품 ‘고식이섬유 청포묵’을 출시했다.‘고식이섬유 청포묵’은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누구나 건강하게 즐길 수 있으며, 묵 제품의 특성상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얻을 수 있어 가벼운 식사 대용으로도 제격이다.이번 제품은 곱게 갈아낸 녹두 전분을 사용해 청포묵 본연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살렸다.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조리하면 녹두 고유의 진한 맛과 향은 물론이고 부드러우면서도 한층 더 탱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
◇ LF ‘킨’, ‘고프코어룩’ 열풍 타고 매출 3배 급증LF가 수입·판매하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이 ‘고프코어룩’* 열풍을 타고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가까이(190%) 급증했다.그 중에도 현재 품절 대란인 인기 등산화 ‘재스퍼(JASPER)’ 매출은 지난해 대비 800% 뛰었다.엔데믹 영향으로 야외활동이 늘면서 ‘아웃도어 슈즈’가 고프코어 트렌드를 타고 급성장 추세다.아읏도어 패션과 일상 패션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기능성과 디자인 모두를 겸비한 등산화나 트레킹화, 하이킹화를 멋으로 신기 시작하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LF 측은 "최근 2030대 사이에서 등산화 같은 아웃도어 신발이 패션으로 자리잡았다"며 "일상복에도 매치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디자인에 가격대도 합리적인 가성비 슈즈로 입소문이 나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
◇ 롯데웰푸드,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 100만개 판매기념 이벤트 진행롯데웰푸드가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 100만개 판매고를 기념하며 지난 6일 점심시간에 맞춰 임직원에게 도시락을 제공하는 ‘도시락데이’ 이벤트를 진행했다.이 날 임직원에게 제공된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은 바싹불고기와 숫불향이 나는 양념장이 들어간 바싹불고기비빔밥이다. 또 소고기 미역국, 케이준샐러드, 후식으로 먹을 수 있는 과일 등이 추가로 제공됐다.최근 외식비 상승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편의점 간편식 수요가 급증하며 가성비 도시락이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런치플레이션(점심+인플레이션)에 대응한 도시락 신제품이 늘고 있다.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출시된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은 롯데웰푸드가 공급하고 전국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다.
-
◇ 하림, 대학생 서포터즈 ‘하림 유니버스’ 2기 모집
하림이 대학생 서포터즈 ‘하림 유니버스’ 2기를 모집한다.
하림 유니버스 2기가 되면 하림 제품 체험은 물론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실무자 멘토링 등에 참여하게 된다. 올해는 특히 동물복지 닭고기의 우수성을 알리는 미션이 예정되어 있다. 활동 기간은 5월부터 10월까지다. 매달 활동비가 지급되며,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서포터즈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하림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하림 유니버스 2기 신청은 23일까지 하림 공식 SNS에 링크된 폼을 통해 하면 된다. 총 20명을 선발하며, 국내 대학 재학생이나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 한섬, DKNY 2023년 캡슐 컬렉션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뉴욕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DKNY(디케이엔와이) 남성 '요트 캡슐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뉴욕의 요트 클럽 라이프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메쉬 등 경량의 다양한 기능성 소재와 기존 DKNY남성복 제품들과는 차별되는 생동감 있는 컬러를 대거 적용했다.
총 10종이며, 대표 제품으로는 바람막이 아우터(49만5000원), 후드가 특징인 하프 집업 아노락(39만5000원), 매쉬 소재의 반팔 니트(33만5000원), 버키햇(10만5000원) 등이다. -
◇ 하이트진로, ‘테라X어프어프 아이스백 기획팩’ 출시하이트진로가 전자기기 액세서리 브랜드 어프어프와 함께 아이스백 기획팩을 선보인다.올해 테라 아이스백 기획팩은 숄더백 형태 2종으로 테라 355㎖ 12캔과 24캔들이로 구성됐으며, 측면의 단추를 풀면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는 토트백 형태로도 사용 가능해 활용도를 높였다.
-
◇ 신세계L&B, LG전자 홈브루 브랜드존 운영신세계L&B가 9월 30일까지 와인앤모어 매장에 홈브루와 와인셀러를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존을 운영한다.와인앤모어 청담점과 한남점에 마련되는 브랜드 존은 LG 오브제 컬렉션 색상인 네이처 베이지와 솔리드 그린으로 꾸며진다. 해당 매장 방문 고객은 홈브루 3종과 와인셀러 3종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브랜드 존에서 상품 구매 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홈브루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총 18만원 상당의 ▲스탠리 그라울러 1.9L 1개 ▲홈브루 캡슐 3종을 증정한다. 와인셀러를 구매하면 ‘코르크 블루투스 스피커’를 받을 수 있다.
-
◇ CJ온스타일, ‘오! 마이 감정 그림책’ 단독 론칭CJ온스타일이 교원 빨간펜과 오은영 박사가 공동 개발한 ‘오! 마이 감정 그림책’을 단독으로 론칭한다.7일 저녁 8시 45분 선보이는 이번 상품은 후천적으로 발달하는 감정도 배우고 연습해야 한다는 감정 교육의 필요성과 방향성을 전하고자 기획됐다.국민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가 기획부터 개발 및 감수까지 참여해 완성도도 높였다. 오은영 박사의 30년 이상 상담 사례 및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직접 엄선한 기본 감정과 아이 발달에 따른 복합 감정을 담아 커리큘럼을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CJ온스타일은 단독 론칭을 기념해 ‘오! 마이 감정 그림책’ 풀세트 구매 고객 대상 10% 즉시할인 및 무이자 24개월 혜택은 물론 구매 전 고객 대상 ‘우리 몸은 왜 그럴까?’ 20종 전집을 증정한다.
-
◇ 홈플러스, ‘수입 포도&오렌지 유니버스’ 진행홈플러스가 오는 12일까지 다양한 품종의 포도와 오렌지를 최저가에 판매하는 ‘수입 포도&오렌지 유니버스’를 진행한다.‘프리미엄 블랑 청포도’ 등 프리미엄 포도 5종과 ‘블랙라벨 검보오렌지’ 등 6종을 행사 카드 구매 시 3000원에 선보인다.또 ‘블랙라벨 고당도오렌지’(14~18입, 미국)는 50% 할인하고 씨 없는 청포도∙적포도(600g, 칠레)는 1+1로 제공한다.
-
◇ GS샵, 튀르키예 ESG 연계 상품 출시GS샵과 모두투어가 튀르키예 관련 매출의 1%를 지진 피해 지역에 기부하는 ESG 연계 상품을 선보인다.오는 9일 오후 8시 35분에 선보이는 ‘모두투어 튀르키예 힐튼 패키지 9일’ 여행상품은 대한항공 직항을 이용한다. 전체 일정 중 3박을 힐튼 5성급 호텔에서 묵고 파묵칼레 온천 호텔에서 1박을 묵는 프리미엄 상품이다.여행 일정에는 이스탄불, 에페소, 파묵칼레, 카파도키아 등 튀르키예 필수 7대 도시와 블루 모스크, 아야 소피아 성당, 소금호수 등 필수 관광지 11곳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GS샵은 매출의 1%를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지진 피해 지역에 기부한다. 지난해 튀르키예 방송 실적을 토대로 추산하면 매출 1%는 약 2000만원 내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업그레이드 출시
일동후디스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의 단백질 기능을 강화한 업그레이드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리뉴얼되는 ‘하이뮨’은 기존 제품의 소화를 고려한 단백질 균형 영양 설계를 유지하면서 고품질 단백질 2종과 단백질 대사를 위한 2가지 기능성 원료를 추가 했다.
동∙식물성 6:4 균형 7대 단백질 설계를 완성하고, 단백질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오틴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 보호를 위한 셀레늄 기능 성분을 추가해 10대 기능성 영양 설계를 완성했다. ‘하이뮨’의 주성분인 산양유는 ‘단백질 품질평가 지수(DIAAS)’ 1.24점으로 식품∙분리단백질을 통틀어 가장 점수가 높다. -
◇ 교촌치킨, 앱 회원 대상 포장 주문 시 치즈볼 무료 증정
교촌치킨이 앱에서 포장 주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치즈볼을 무료로 증정한다.
적용 제품은 ▲오리지날 6종(교촌/허니/레드/블랙/반반/리얼후라이드) ▲순살 10종(교촌/허니/레드/블랙/반반/허블반반/레허반반/리얼후라이드/살살후라이드/파채소이살살) ▲신메뉴 방콕점보윙이다.
5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1회 주문 당 1개 쿠폰 적용이 가능하며 세트메뉴, 모바일 상품권 등은 프로모션에서 제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