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성 및 친환경 인정받아
  • ▲ ⓒSK매직
    ▲ ⓒSK매직
    SK매직이 올클린 공기청정기,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등 총 5개 제품이 혁신성과 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아 ‘2023 이노스타‧그린스타’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이노스타‧그린스타 인증은 자체 개발한 지수를 통해 품질, 디자인, 사용자 환경 등 상품의 다양한 요소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성과 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은 상품과 서비스에 부여하는 평가 인증 제도다.

    제품 혁신성을 평가하는 이노스타에는 ▲올클린 버블살균 비데 ▲보더리스 인덕션 ▲23L 전자식 전자레인지 총 3개 제품이 선정됐다. 4중 전해수 살균 케어로 유해 세균을 99.999% 제거하는 올클린 버블 살균 비데는 혁신적인 기능으로 국내 시장을 주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비데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2021 CES’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한 보더리스 인덕션을 비롯해 23L 전자식 전자레인지도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노스타로 선정됐다.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에 부여하는 그린스타 인증에는 ▲올클린 공기청정기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가 품목 1위를 차지하며 그린스타에 이름을 올렸다.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국내 최초 적용한 제품으로 필수 부품을 제외한 내외장재 모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차별화된 에코 가전이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자원 절감뿐 아니라 자사 동급 모델 대비 소비전력과 연간 에너지 사용 비용을 최대 61%까지 절감한다는 점 또한 높이 평가받았다.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는 공기 중 습기를 물로 바꾸는 제습기 원리를 적용한 환경오염 없는 친환경 제품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음식물을 처리하며 발생하는 냄새와 습기를 외부로 방출하지 않고, 미세 냄새까지 99.9% 이상 제거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건강, 편리, 친환경을 주요 핵심 가치로 혁신 제품 개발과 품질 고도화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