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폴리스 힐데스하임 최고경쟁률 '68대 1' 남향위주 단지배치…최고 49층 스카이라인 자랑 제3순환로 올해말 전구간 개통…북청주역 도보권 분양가상한제 적용…3.3㎡당 1160만원대 책정
-
"사업지 인근 구축아파트들이 최근 4억원대에 시세가 형성됐습니다. 신축아파트를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3억원대에 청약받을 기회인 만큼 많은 방문객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분양 관계자)신영이 28일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했다. 이날 견본주택에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처럼 견본주택 외관에 입장객 대기가 이어졌다.신영 측은 "앞서 2주에 거쳐 '힐데스하임'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공급된 만큼 대기수요가 이렇게까지 몰릴 것이라는 기대는 못했다"면서도 "테크노폴리스에서 3번째 공급인 데다 청주 대장주로 꼽히는 '지웰시티' 후광으로 관심이 높아진 것 같다"고 말했다.앞서 원건설이 선보인 '테크노폴리스 힐데스하임' 경우 최고경쟁률 68대 1로 청약마감했으며 '해링턴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는 5월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일정이 임박했다.이단지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일대 청주테크노폴리스 일반산업단지 S1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전용 84~103㎡ 아파트 1040가구와 전용 108㎡ 오피스텔 234실 규모로 들어선다.아파트는 선호도 높은 중대형 위주로 구성되며 다양한 타입으로 선택폭을 넓혔다. 전용별 가구수는 △ 84㎡A 244가구 △84㎡B 122가구 △84㎡C 122가구 △111㎡A 135가구 △111㎡B 135가구 △130㎡A 186가구 △130㎡B 90가구다.해당단지는 청주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유한 '신영지웰' 브랜드다운 상품성을 갖췄다. 남향위주 단지배치로 채광에 신경을 썼고 최고 49층 스카이라인에 어울리는 탁트인 조망권을 보유하고 있다. 가구별로는 중대형 평형에 걸맞은 널찍한 평면과 도시적 감각의 공간 인테리어가 돋보인다.견본주택에 조성된 전용 84㎡A타입은 '신영지웰'만의 특화평면이 적용됐다. 주방과 거실을 나란히 두지 않고 주방이 한쪽으로 깊이 들어간 '숨은주방' 구조를 적용해 깔끔한 조리공간을 확보했다. 거실과 이어지는 기존 주방공간은 다이닝공간으로 특화했고 전후방 창을 통해 환기에 유리한 구조를 갖췄다.
-
전용 111㎡A타입은 5베이 판상형구조로 주부들이 선호하는 대면형 주방·다이닝 설계를 통해 순환동선을 구현했다. 이러한 설계는 넓고 편리한 조리공간 확보가 가능하고 오픈형 키친으로 파티·가족 모임 등 다이닝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2면개방형으로 구성된 전용 130㎡B타입은 숨은주방 옵션을 활용해 거실과 주방공간을 완전히 분리할 수 있다. 또 확장시 복도 팬트리가 설치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130㎡ 경우 단지서측 완충녹지 영구조망이 가능해 다른평형보다 조망이 뛰어나다.이밖에 전용 84㎡B타입은 오픈주방형으로 설계됐으며 84㎡C타입은 타워형구조 평면을 4베이 판상형구조로 개선했다. 또 전용 111㎡와 전용 130㎡는 옵션선택에 따라 드레스룸 특화 등 수납을 강화한 3룸구조로도 선택할 수 있다.무엇보다 테크노폴리스 공급물량(기분양 포함) 6465가구 대부분이 85㎡로 공급(79%)돼 85㎡초과 물량이 11%에 불과한 만큼 희소성이 높다는 것이 관계자 전언이다.단지내 선큰가든을 중심으로 운동시설과 문화시설이 다채롭게 조성된다. 풋살장을 비롯해 피트니스, 스크린골프와 퍼팅시설을 갖춘 골프클럽, 멀티플레이룸, 사우나 등이 들어서고 라이브러리 카페를 중심으로 스터디라운지, 키즈라운지, 파티룸도 예정됐다. 학령기 자녀를 위한 프리미엄 1인독서실과 열람실도 있다.이밖에도 가구내 IoT시스템을 통해 생활의 편리함을 더했다. 스마트폰 앱으로 가전제품 및 조명시설을 제어할 수 있다. 공동현관 제어는 물론 무인택배함 이용시 택배도착 알림, 엘리베이터 원격호출, 입차정보 확인기능도 제공한다.단지가 들어서는 청주 테크노폴리스는 약 380만㎡ 규모 산업단지로 기업체와 함께 주거시설, 상업시설, 관공서, 학교 등 주거생활에 필요한 시설들이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자족도시다.
-
단지는 테크노폴리스내 최중심에 위치해 직주근접은 물론 우수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336가구)',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푸르지오(1148가구)'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곳이다.교통여건도 좋다. 제3순환로(2023년말 전구간 개통예정), 17번국도 등에서 단지 진·출입이 쉽고 중부고속도로·경부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진입도 편리하다. 또 도보권에 북청주역이 예정된 역세권 입지를 갖췄고 복합환승센터도 계획돼 있어 교통여건은 보다 나아질 전망이다.정주여건도 눈여겨볼 만한 요소다. 단지 바로앞으로 중심상업지구 조성이 예정돼 있고 현대백화점 충청점, 롯데아울렛 서청주점, 지웰시티몰 등이 인접해 있다. 게다가 단지 바로옆에 있는 근린공원, 문암생태공원 등이 도보로 접근 가능하다.분양 관계자는 "이미 청주시장에서 검증된 브랜드인 만큼 개관전부터 수요자 관심이 높았다"며 "희소성 높은 중대형 평형 위주의 훌륭한 상품성과 경쟁력 있는 분양가로 청약성적도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분양가는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3.3㎡당 평균 1160만원대에 책정됐으며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일과 11일 각각 1,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입주는 2027년 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