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0.0, 시장 점유율 30.2% 기록… 전년比 4.9%P ↑오비 브랜드 점유율도 38.6%로 1위 수성"논알코올 시장서 소비자 만족 위해 힘쓸 것"
  • 오비맥주와 카스가 올해 1분기 논알코올 음료 가정시장에서 각각 제조사·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카스 0.0’는 1분기 논알코올 음료 가정시장에서 30.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4.9%P 성장한 수치이다. 카스 0.0는 지난해 8월 논알코올 음료 가정시장에서 첫 1위에 오른 이후 지금까지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1분기 논알코올 음료 제조사 가정시장 점유율에서도 오비맥주는 전년 동기 대비 13.4%P 성장한 38.6%를 기록했다. 카스 0.0외에도 ‘버드와이저 제로’, ‘호가든 제로’ 등 오비맥주의 기타 논알코올 브랜드들도 상위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카스 브랜드 담당자는 “올해도 카스 0.0는 급성장 중인 논알코올 음료 시장을 이끌며 소비자 만족을 위해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