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인공지능 등 성장하는 신사업에 장기적 투자
  • ▲ ⓒKB자산운용
    ▲ ⓒ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의 'KB코리아뉴딜펀드'가 지난 4월 'KB코리아뉴웨이브펀드'로 명칭을 바꾸고 새로운 전략을 내세우며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KB 코리아뉴웨이브 펀드는 신성장 사업에 해당돼 성장이 가속화될 유망산업의 핵심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다. KB국민은행, KB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최근 시장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전기차, 신재생에너지, AI, 콘텐츠, 디지털 헬스케어 등 성장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들에 분산투자한다. 

    5% 이상의 주요 편입종목을 살펴보면 SK하이닉스(5.1%), 한솔케미칼(5.07%)이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이 외에도 LG에너지솔루션(4.8%), 삼성전자(4.36%), 파크시스템즈(3.69%), 천보(3.59%) 등을 편입하고 있다.

    KB뉴웨이브펀드의 최근 6개월 수익률(28일 기준)은 10.81%로 코스피지수 대비 6%의 초과수익을 달성했다. 1년 수익률 22.13%, 설정 후 수익률 15.85%로 안정적이다. 

    이석희 연금WM본부 본부장은 "하반기 국내 주식시장은 디지털 성장이 주도할 것으로 전망하며, 친환경 저탄소 수혜가 예상되는 2차전지, 전기차 등은 장기 성장의 동력"이라며 "시장 변동에 대응하기 위해 인터넷 서비스, 컨텐츠, 헬스케어, 항공, 우주 등 다양한 섹터에도 분산투자하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