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내재화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비전 발표
  • ▲ 성신양회 지속가능경영보고서.ⓒ성신양회
    ▲ 성신양회 지속가능경영보고서.ⓒ성신양회
    성신양회가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정보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두 번째로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2022 성신양회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에서의 책임과 보존 ▲임직원, 협력사,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한 행복추구 ▲투명경영을 통한 주주와 고객의 신뢰 형성 이라는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ESG 경영 내재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ESG 경영 비전을 발표했다. 

    또한 ‘Change Now for Tomorrow’이라는 슬로건 아래 3가지 경영목표 ▲2050 탄소중립 기반 마련 ▲사회적 책임 이행수준 제고 ▲주주가치 극대화를 수립했다.

    성신양회는 이번 보고서에서 ▲폐기물 감축 및 순환경제 실현 ▲준법 및 윤리 경영 ▲산업안전보건관리 ▲제품 품질 관리 ▲미세먼지 저감활동 ▲환경경영 실현을 중대 과제로 선정해 중점 관리하고자 했다.

    성신양회 관계자는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2021년에 이어 두 번째 발간하는 보고서로, ESG 경영현황 및 계획을 충실히 반영하고자 노력했다”면서 “ESG 비전 및 경영목표의 적극적인 실천을 통해 기업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발판으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고서는 글로벌 ESG 보고서 가이드 라인 GRI 스탠다드를 따랐으며, 객관적이고 투명한 보고서 발간을 위해 전문 검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의 제3자 검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