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부문 수상, 국내기업 3번째·건설업계 처음신념의미 내포…브랜드전략·비전 등 정교·섬세 구현
  • ▲ 'OUR CREED' 이미지. ⓒDL이앤씨
    ▲ 'OUR CREED' 이미지. ⓒDL이앤씨
    DL이앤씨는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국내건설사 최초로 '디자인전략'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DL이앤씨는 올해 '2023 레드닷 어워드'에 이어 글로벌 디자인어워드 2관왕을 달성했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 디자인어워드중 하나로 산업디자인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디자인전략'부문은 출품이 까다롭고 수상기업도 많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DL이앤씨 디자인전략부문 수상은 국내건설사중 처음, 국내기업 전체에서 3번째다.

    DL이앤씨는 '아크로(ACRO)'와 'e편한세상' 브랜드 가이드라인인 'OUR CREED(아워 크리드)' 선보였다. 아워 크리드는 단순한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넘어 두 브랜드에 대해 관계자들이 지켜나가야 할 '신념'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가이드라인은 △브랜딩 철학 △디자인 전략 △조경 △커뮤니티시설 등 광범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DL이앤씨 측은 "글로벌 디자인어워드에서 '아크로'와 'e편한세상'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브랜드전략과 비전을 정교하고 섬세하게 구현해 매력적인 디자인과 공간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