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공전서 연구소 직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산학협력 교류확대, 미래 자동차 인재 육성 기여
  • ▲ 르노코리아가 인하공업전문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르노코리아
    ▲ 르노코리아가 인하공업전문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는 인하공업전문대학교(이하 인하공전)에서 기술 교육 산학협력 협약식을 갖고 연구 교육용 차량을 기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인하공전에서 제공하는 산업전환훈련을 연구소 임직원에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차량 전동화와 자율주행 분야에서 미래차 분야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르노코리아는 XM3 E-TECH 하이브리드 차량을 교보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라는 수식에 걸맞게 상시 전기차 모드로 시동과 출발이 이루어져 빠른 응답성과 높은 효율을 제공하는 차량이다.

    르노코리아는 이번 차량 교보재 기증을 통해 자동차 관련 학부와 학과 재학생들이 최신 하이브리드와 차량 설계 노하우를 습득하도록 지원한다. 향후 산업전환공동훈련센터 교육사업 기간 동안 오로라 프로젝트와 차량 전동화 전략에 발맞춰 회사 연구원들이 대학 교육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토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