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까지 전 점에서 2023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진행최대 30% 할인 혜택 및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리얼스 캠페인 ‘한우 냉장세트 보냉가방 회수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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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가 추석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한 마지막 구매 찬스를 제안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19일부터 추석 연휴가 끝나는 다음달 1일까지 전 점에서 2023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추석에는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 양극화가 뚜렷해질 것이라는 전망하에, 사전예약 선물세트 중 5만원 미만의 가성비 상품의 물량은 지난 추석과 비교해 20% 가량 확대하고, 2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상품의 구성비를 지난 추석보다 2배 가량 늘어난 10%까지 끌어올렸다. 

    그 결과 롯데마트의 올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기간의 매출을 살펴보면 지난해 기간과 비교해 20% 가량 늘어나며 우수한 실적을 보였다.

    이에 롯데마트는 사전예약의 성과를 이어가고자 본 판매 기간 동안 추석 선물세트를 1300여개 품목으로 확대해 고객의 선택지를 늘리고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본 판매 기간에는 행사 카드로 결제시 선물세트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을 제공하며 일부 상품에 한해 최대 30% 할인 혜택과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특별 할인, 구매 수량에 따른 덤 증정 등 혜택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롯데마트는 차별화 된 한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1++등급 한우 중에서도 근내지방도 19% 이상 최상급(9등급)만 엄선한 ’마블나인 한우 홈마카세 선물세트’와 축산 MD(상품기획자)가 직접 경매에 참여해 고품질의 1+등급 한우로 구성한 ‘1+등급 한우 갈비세트’를 준비했다. 

    또한 선호하는 과일 취향이 다양해진 고객들의 취향을 맞추기 위해 혼합 과일 선물세트를 다채롭게 준비했다.  특히 사전 예약기간 동안 혼합 과일 선물세트의 매출은 지난해 추석보다 약 50%가량 큰 폭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가성비 상품으로는 견과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매일견과 하루한봉 80봉'은 엘포인트 회원에게 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2만9900원에, '넛츠박스 매일견과 세트 20봉'는 1만9900원에 1+1 증정을 진행하는 3만원 미만의 대표 가성비 상품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오는 19일부터 내달 22일까지 ‘다시, 지구를 새롭게’한다는 의미를 담은 친환경 브랜드 리얼스(RE:EARTH)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우 냉장세트 보냉가방 회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환경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사용 후 버려지는 ‘보냉가방’을 줄이기 위해 기획했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온오프라인에서 구매한 한우 냉장세트 보냉가방과 해당 상품에 동봉되어 있는 행사 안내 카드를 함께 지참 후 매장에 반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보상을 지급한다. 

    장호준 롯데마트 커머셜플랜팀장은 “선물을 미리 준비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추석 연휴 마지막 날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사전 예약기간에 선보였던 선물세트 외에도 본 판매 기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들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