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골프웨어 시장 20조원 육박LF 영 타깃 골프웨어 더블플래그, 23 FW 컬렉션 출시코오롱FnC지포어, 라이더컵 캡슐 컬렉션 선봬
  • ▲ 더블플래그ⓒLF
    ▲ 더블플래그ⓒLF
    '라운딩'의 계절, 가을 시즌에 본격 돌입하면서 골프웨어업계에 신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유원골프재단이 국내 골프시장의 구조와 규모를 분석한 한국 골프산업백서 2022에 따르면 지난해 시장 규모는 20조6690억원으로 집계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하기 시작한 2020년에 비해 2년사이 5조8540억원 가량이 성장했다. 2020~2022년 동안 한국 골프시장은 코로나 특수를 누렸다. 골프시장은 매해 전년 대비 평균 16.2%씩 커졌다. 팬데믹 이전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4.9%였던데 비하면 가파른 성장세다.

    이같은 성장에 LF의 영 골프 컬쳐 브랜드 더블플래그는 필드와 일상의 경계가 사라진 ‘영 골퍼’를 위한 FW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FW 시즌에는 시티 골프(CITY GOLF), DBFG 두 가지 컬렉션을 선보였다.  시티 골프 컬렉션은 평소 도시 라이프를 살고 있지만, 언제든 라운딩에 나가는 것을 선호하고 즐기는 ‘시티 골퍼’를 위한 컬렉션이다.

    조거 팬츠, 니트 베스트, 다운점퍼 등 캐주얼 아이템에 골프웨어의 기능성 디테일을 더해 라운딩 뿐 아니라 평소 출퇴근 시에도 패셔너블하게 입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더블플래그의 시그니처 로고포인트가 적용돼 스포티하고 시크한 무드를 더했다.

    브랜드명 더블플래그(Double Flag)를 요약한 ‘DBFG’ 컬렉션은 보다 스트릿 무드를 극대화한 라인업으로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영 골퍼를 위한 컬렉션이다. 스웻 맨투맨, 스웻 팬츠, 패딩 아노락, 다운점퍼 등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 ▲ 지포어 라이더컵 캡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지포어 라이더컵 캡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골프 브랜드 지포어는 라이더컵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라이더컵 캡슐 컬렉션은 레드, 네이비 컬러를 포인트로 라이더컵 공식 엠블럼이 달린 맨투맨 티셔츠, 폴로 티셔츠, 볼캡 및 버킷햇 등을 선보인다. 이탈리아를 모티브로 이탈리아어로 안녕(CIAO)을 뜻하는 슬로건을 새긴 스냅백, 스카프, 갤리밴터 골프화, 키체인 등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한다.

    힐크릭은 여성 전용 프리미엄 라인인 헨리 컬렉션을 신규로 론칭해 프리미엄 제품군을 강화했다. 슈프림 컴포트 포어 우먼(Supreme Comfort for Women)을 슬로건으로 한층 고급스럽고 편안한 럭셔리 골프웨어를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헨리 컬렉션은 차분한 베이지와 모던한 블랙을 메인 컬러로, 부드럽고 탄탄한 소재감이 돋보이는 니트웨어 셋업이 주요 제품이다. 세련된 무드를 강조했으며 간결하고 정제된 디자인으로 필드와 일상에서 유행을 타지 않는 우아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 ▲ 헨리 컬렉션ⓒ힐크릭
    ▲ 헨리 컬렉션ⓒ힐크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