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송파구 BBQ 본사서 논의 진행현장 애로사항 전달 및 생산자 물가 안정 요청가맹점 상생 위한 실질적인 정부 지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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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너시스BBQ그룹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이 19일 외식물가 안정 위한 현장점검을 나선 농림축산식품부 권재한 농업혁신정책실장을 만나 물가 안정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권재한 농식품부 실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물가 안정에 협력하고 있는 제너시스BBQ 그룹을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현장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BBQ 관계자는 가격 인상 요인을 본사 차원에서 흡수하는 등 노력을 기울여 정부의 물가 안정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시에 육계 가격 등 생산자 물가, 인건비, 배달플랫폼 및 배달대행 수수료 등 각종 비용 상승으로 인한 어려운 현실을 호소하며 정부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실제로 치킨 프랜차이즈에서 가장 중요한 닭고기의 생산자물가지수는 2023년 8월 179.04로, 2015년 100기준 79.04 상승했다. 한국육계협회통계자료에 의하면, 2022년 1kg당 1690원이던 육계생계 시세가 2023년 최고 3190원으로 188% 가량 상승했다.

    최근 3~4년간 계속되는 기후변화와 기상 이변으로 올리브 생산량이 급감하며 국제 올리브오일 가격이 지난 2020년 7월 톤당 약 3000유로에서 현재 톤당 약 1만유로로 약 3.3배 급등했다.

    BBQ는 올리브유 가격 상승분을 소비자 및 가맹점에 부담을 전가하는 대신 새로운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 개발을 통해 원가를 절감하고 가격 인상 요인을 자체 흡수하는 등 물가 안정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불필요한 외부채널 수수료를 절감하고 패밀리의 수익성 개선을 위해, 지난 9월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신규 자사앱을 선보였다. 이어 본사에서 마케팅 비용을 부담하며 배달앱 등 외부주문채널 이용 고객을 자사앱으로 유입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BBQ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부와 함께 소비자 및 업계 전체의 이익을 고려해 적절한 가격을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