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80명 규모, 17일까지 접수향후 GM 정규직 전환기회 부여
  • GMTCK가 2024년 채용연계형 동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한국지엠
    ▲ GMTCK가 2024년 채용연계형 동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한국지엠
    GM의 한국연구개발법인 GMTCK(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가 인천 부평본사에서 근무할 젊은 패기를 갖춘 최대 80명 규모의 열정적인 엔지니어 인턴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 내 미국기업 근무를 경험하게 될 이들 인턴사원은 약 두 달 동안 연수기간을 거친 뒤 정규직으로 입사할 기회를 얻는다.

    브라이언 맥머레이(Brian McMurray) GMTCK 사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젊은 인재 육성이 핵심”이라며, “인턴사원들이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집 대상은 ▲소프트웨어 ▲전기 ▲기계전자(메카트로닉스) ▲컴퓨터그래픽디자인/소프트웨어 공학 등 이공계열 4년제 정규대학 이상의 기 졸업자 또는 2024년 2월 졸업예정자로, ▲소프트웨어 기반 차량 개발 ▲전기 및 기계전자(메카트로닉스) 등 소프트웨어 기반의 차량 개발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원이다. 

    GMTCK는 선발된 인턴들이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전문 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GMTCK는 2024년 동계 인턴사원으로 선발된 인원의 상당 비중을 인턴십 수료 이후 채용 선발 과정을 통해 GM의 정규 직원으로 채용한다. 

    아울러 이번 동계 인턴사원 모집과는 별개로 올해 초 인턴 과정을 기 수료한 인원 대상으로는 면접 등의 선발 절차를 통해 GM 정규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7일 자정까지며, 선발된 인턴사원은 2024년 1월부터 2월까지 약 2개월간 연수 기간 동안의 성과는 물론, 안전 및 포용 등의 가치를 통해 GM의 문화에 잘 부합하는 GM의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기회가 주어진다. 

    GMTCK의 채용 연계형 동계 인턴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M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GMTCK는 GM의 글로벌 사업장 중 미국 본사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연구개발법인이다. 디자인에서 엔지니어링, 최종 차량 검증, 생산 기술에 이르기까지 완전한 차량 개발이 가능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