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 의견 경청하며 다양한 협력 방안 논의제주한라수목원DT점 등 우수 사례 공유상호 협력 앞세운 사회공헌 활동 '재능기부 카페' 소개
  •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60여개 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 포럼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12월 15일 서울 중구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올해 포럼에서 스타벅스는 ▲지속성장 ▲ESG선도 ▲동반성장 등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면서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 스타벅스는 상호간 전문 역량을 발휘해 대외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은 더북한산점, 더여수돌산DT점, 더제주송당파크R점 등 주요 매장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해당 매장들은 지역 특성을 잘 살려 스타벅스와 한국관광공사가 소개하는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에 선정되기도 했다.

    지역 NGO가 운영하는 노후화된 카페를 재단장하고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재능기부 카페’, 200년된 고목을 그대로 보존하기 위해서 매장 설계를 바꾼 제주한라수목원DT점의 사례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는 지속성장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해 나갈 것이며 협력사의 현장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동반성장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