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안정성 고루 평가
  • ▲ 더 뉴 E클래스ⓒ메르세데스-벤츠
    ▲ 더 뉴 E클래스ⓒ메르세데스-벤츠
    한국자동차기자들이 뽑은 올해 '2월의 차'로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가 선정됐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 산하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는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 달 동안 출시된 신차와 부분 변경 모델을 대상으로 심사해 6일 이달의 차를 발표했다.

    평가는 ▲내·외부 디자인 및 감성 품질 ▲안전성 및 편의 사양 ▲동력 성능 ▲에너지 효율성 및 온실가스 배출 ▲상품성 및 구매 의향도 등 다섯 가지 항목으로 구성된다.

    2월의 차 후보에는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벤츠 더 뉴 E-클래스, 아우디 더 뉴 SQ7 TFSI, 지프 더 뉴 2024 랭글러가 올랐는데 이 중 벤츠 더 뉴 E-클래스가 32.7점(50점 만점)을 얻어 2월의 차에 최종 선정됐다.

    벤츠 더 뉴 E-클래스는 내·외부 디자인 및 감성 품질 부문에서 7.7점(10점 만점)을 받았고 안전성 및 편의 사양 부문에서 7점을 기록했다.

    정치연 올해의 차 선정위원장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신형 E-클래스는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잇는 디자인에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해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며 "전 모델에 전동화 기술을 적용하고 첨단 안전 및 편의 장비를 갖춘 점이 돋보인다"고 말했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2019년부터 이달의 차를 선정, 발표해오고 있다. 협회는 국내 일간 신문, 방송, 통신사, 온라인, 자동차 전문지 등 55개 매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으며 회원사 소속 기자 2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