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스파이크스 아시아] 韓, 16개 스파이크스 수상제일기획, 디마이너스원, 레오버넷 코리아, 이노레드, 이노션, 플러그링크/아이디엇, TBWA코리아/돌고래유괴단 수상아시아 전역서 3189개 작품 접수, 한국 출품작 수는 204개
  • ▲ 2024년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 제일기획이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 골드를 수상했다. 사진은 시상식에 참석한 최성은 제일기획 프로. ⓒ브랜드브리프
    ▲ 2024년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 제일기획이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 골드를 수상했다. 사진은 시상식에 참석한 최성은 제일기획 프로. ⓒ브랜드브리프
    [싱가포르 = 은현주 기자] 3월 13일부터 14일까지(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제일기획이 대행한 삼성(Samsung)의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TRY GALAXY FOLD EXPERIENCE) 캠페인이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Brand Experience & Activation) 부문 골드 스파이크를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 캠페인으로 디지털 크래프트 부문과 다이렉트 부문에서도 각각 실버와 브론즈 스파이크를 수상하며 총 4개의 스파이크를 품에 안았다. 이 캠페인은 삼성 갤럭시 모바일 기기에서만 가능했던 폴드 경험(Fold Experience)을 2대의 아이폰을 연동해 아이폰 사용자들도 갤럭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체험을 가능하게 만든 아이디어를 선보여 호평 받았다.

    제일기획 외에도 디마이너스원, 레오버넷 코리아, 이노레드, 이노션, 플러그링크/아이디엇, TBWA코리아/돌고래유괴단 등 한국은 총 16개 스파이크스를 수상하며 기쁨을 누렸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한국 수상 내역은 아래와 같다. 
  • ▲ ⓒSpikes Asia
    ▲ ⓒSpikes Asia
    ▲ 제일기획

    제목: TRY GALAXY FOLD EXPERIENCE
    출품사: 제일기획(CHEIL WORLDWIDE, Seoul / CHEIL WORLDWIDE, Dubai)
    브랜드: 삼성전자
    수상: 2024 스파이크스 아시아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Brand Experience & Activation) 골드·실버 스파이크, 디지털 크래프트(Digital Craft) 실버 스파이크, 다이렉트(Direct) 브론즈 스파이크

    제목: ALL YOU NEED IS A RUG
    출품사: 제일기획(CHEIL WORLDWIDE, Seoul)
    브랜드: 삼성전자
    수상: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Brand Experience & Activation) 실버 스파이크

    제목: MICRO MIRACLE
    출품사: 제일기획(CHEIL WORLDWIDE, Seoul / BMB, London)
    브랜드: 삼성전자
    수상: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실버 스파이크

    ▲ 레오버넷

    제목: MOM'S BED
    출품사: 레오버넷(LEO BURNETT, Seoul)
    브랜드: 맥도날드
    수상: 아웃도어(Outdoor) 실버 스파이크, 미디어(Media) 실버 스파이크

    제목: MCDONALD'S YES KIDS ZONE
    출품사: 레오버넷(LEO BURNETT, Seoul)
    브랜드: 맥도날드
    수상: PR 실버 스파이크

    ▲ 디마이너스원

    제목: HEROES’ BELATED GRADUATION
    출품사: 디마이너스원(DMINUSONE, Seoul)
    브랜드: 빙그레(BINGGRAE)
    수상: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Brand Experience & Activation) 실버 스파이크

    제목: THE PILL-BOARD
    출품사: 디마이너스원(DMINUSONE, Seoul)
    브랜드: 초록우산어린이재단(CHILDFUND KOREA)
    수상: 다이렉트(Direct) 브론즈 스파이크

    ▲ 플러그링크 / 아이디엇

    제목: PARK O'CLOCK
    출품사: 플러그링크 / 아이디엇(PLUGLINK, Seoul / IDEOT, Seoul)
    브랜드: 플러그링크(PLUGLINK)
    수상: 아웃도어(Outdoor) 브론즈, 다이렉트(Direct) 브론즈

    ▲TBWA코리아 / 돌고래유괴단

    제목: ETA
    출품사:TBWA코리아/ 돌고래유괴단(TBWA\KOREA, Seoul / DOLPHINERS FILMS, Seoul)
    브랜드: 뉴진스(NEWJEANS)
    수상: 뮤직(Music) 브론즈 스파이크

    ▲ 이노션

    제목:MAIL OLD MEDS
    출품사:이노션(INNOCEAN, Seoul)
    브랜드: MAIL OLD MEDS
    수상: 미디어(Media) 브론즈 스파이크

    ▲ 이노레드

    제목: I AM NOT KING
    출품사: 이노레드(INNORED, Seoul)
    브랜드: 버거킹 코리아(BURGER KING KOREA)
    수상: 크리에이티브 전략(Creative Strategy) 브론즈 스파이크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아엔 3189개 작품이 접수됐고 한국에서는 204개 작품이 출품 돼 16개의 스파이크스가 탄생했다. 

    2024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수상작품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조직위원회는 오는 3월 28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수상작품과 토크 세션을 분석한 스파이크스 아시아 크리에이티비티 리포트(Spikes Asia Creativity Report)를 발행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