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장 4배 규모…82실 단지내 1층 전면부 매치상업업용지 비율 4.5%…희소가치↑·공실위험↓5000명 내부수요 품어…7.6만명 배후수요 강점
  • ▲ '부산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단지내 1층 도로변 상업시설 조감도. ⓒ반도건설
    ▲ '부산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단지내 1층 도로변 상업시설 조감도. ⓒ반도건설
    부산 최대규모 지식산업센터인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단지내상가가 오는 5월 공급된다.

    26일 반도건설은 부산 에코델타시티에 들어서는 반도아이비플래닛내 상업시설 총 82실을 오는 5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는 축구장 4배에 달하는 지식산업센터로 상업시설은 가시성이 높은 지상 1층 전면부에 배치된다. 

    반도아이비플래닛 상업업무용지는 전체 4.5%로 타택지개발지구(8%)와 비교해 상업비율이 절반밖에 되지 않는다. 

    따라서 희소가치가 높고 공실위험도 적어 안정적 수익을 기대할 것으로 판단된다.  

    반도아이비플래닛은 총 1128실로 상주인원만 5000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에코델타시티내 7만6000여 거주민도 배후수요로 흡수 가능하다. 

    이와 별도로 녹산국가산업단지·화전일반산업단지 등 19개 산단단과 7000여 입주기업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이밖에 △부산지방법원 서부지원 △부산 강서세무서 △사하 등기소 △명지동 우체국 등 행정·생활인프라도 갖췄다.

    명지국제신도시와 낙동남로에 인접한 위치로 도보 5분거리에 강서선(계획)과 하단~녹산선(예정) 환승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명지IC와 서부산IC도 인근에 위치했다.

    또한 2029년 에코델타시티 인근에 가덕도 신공항이 개항 예정이다.

    사상~해운대고속도로·부전마산복선전철선도·엄궁대교·장낙대교·부산형 급행철도(BuTX) 등 광역교통망 개발도 앞두고 있다.

    반도건설 분양소장은 "에코델타시티 최대 규모로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 단지내 상업시설"이라며 "독점적 고정수요를 비롯해 주변 에코델타시티 거주민 및 주변 행정타운, 산업단지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식산업센터내 상업시설 4.75%에 해당하는 82실 분양으로 안정적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단지내 상업시설은 2026년 9월 준공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