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중외공원특례사업 총 1466가구계약금 5%·중도금무이자 금융혜택
  • ▲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과 범양건영이 공동시공하는 광주광역시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이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한다.

    단지는 총 1466가구(2블록 785가구, 3블록 681가구) 규모로 2개블록 모두 전용 84~157㎡ 중대형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계약금 5%에 계약금(1차) 5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 광주에서 분양에 나선 단지들 대부분이 중도금이자 후불제인 것에 비해 전액 무이자로 금리변동에 따른 자금 부담을 낮췄다. 중도금 납부는 전매제한 기간인 6개월이 경과한 후 실행될 예정이어서 중도금 대출 전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관계자는 "광주광역시내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들이 지역 시세를 이끌어 가는 등 브랜드 파워가 상당하다는 점에서 많은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 줄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주관 시공사인 현대엔지니어링은 2023년 기준 시공능력평가에서 4위(평가액 9조7360억원)를 기록한 국내 대표 건설사다. 건설업계에서 가장 높은 신용등급(AA-)을 기록, 우수한 재무안정성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높은 브랜드 선호도를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본단지는 한국기업평가연구소 브랜드평판지수 59개월 연속 1위를 기록한 '힐스테이트' 혁신설계가 적용됐다.

    남향(남동~남서) 위주 단지 배치와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위주 평면설계가 적용됐다. 가구 내부엔 팬트리와 현관창고, 드레스룸 등이 도입됐다.

    단지 외관은 유리마감 커튼월룩(일부) 설계가 적용됐다. 저층부 테라스 및 복층형 가구 구성(일부가구)도 특징이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2블록과 3블록 모두 단지 전체면적 약 40%를 조경으로 꾸며 쾌적함을 더했다.

    주요 시설로는 중앙녹지광장을 비롯해 △워터가든 △컬러풀 놀이터 △숲놀이터 △펀놀이터 △포켓가든 △달놀이터 등이 마련된다(블록별 상이). 또 각 블록엔 왕벚나무 테마가로수길을 만들고 다양한 수종을 심을 계획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골프연습장·피트니스·힐스라운지·남여독서실·작은도서관·세탁실 등이 들어선다.

    한편 단지가 조성되는 광주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은 약 208만㎡ 대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프로젝트다. 특히 중외공원은 △박물관지구 △비엔날레지구 △어린이대공원지구 △연제·동운지구 등 4개 테마를 지닌 지구로 구성된다.

    입주는 2026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