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마감…수상작은 모바일 앱에 활용 예정상품-서비스 아이덴티티 담은 브랜드 필름도 함께 공개
  • ▲ 캐롯손해보험이 자사 CI 심볼을 활용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캐롯손해보험
    ▲ 캐롯손해보험이 자사 CI 심볼을 활용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캐롯손해보험
    국내 최대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은 자사 CI(Corporate Identity) 심볼을 활용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적인 디자인 공모전과 달리 캐롯손해보험의 정체성이 담긴 로고 디자인 오브제를 활용한 모션 그래픽 작업물을 공모한다. 최종 수상작은 캐롯손해보험과 같은 인슈어테크(InsurTech) 기업의 핵심인 모바일앱 내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해당 공모전은 캐롯손해보험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9일까지 별도 안내된 링크를 통해 접수한다. 결과는 5월13일 발표될 예정으로, 수상자 총 8명에게는 총 5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캐롯손해보험이 지난달 새로이 공개한 심볼은 인간의 삶을 상징하는 거대한 '원(圓)'과 기술(technology)을 상징하는 대문자 'T'를 조합해 탄생한 것으로 '기술을 품은 삶'이라는 가치를 내포하고 있다.

    전영욱 캐롯손해보험 브랜드전략팀 매니저는 "신규 CI에 대한 인지도와 이해도를 높이고 고객 접점인 디지털 채널에 심미적 요소를 더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많은 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신규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 캐롯손해보험은 공모전 개최와 함께 상품 및 서비스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새로운 CI 소개 필름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