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칭 6개월만에 누적 조회수 143만회 돌파높은 관심에 거래액도 늘어… 전년比 217% 증가여행이지, 고객 접점 채널로 성장
-
교원투어 여행이지의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지라이브(Easy Live)’가 론칭 6개월만에 누적 조회수 143만뷰를 넘어서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평균 조회수도 성장세다. 올해 들어 월 평균 조회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83% 신장했다.이지라이브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크게 늘면서 거래액도 급증했다. 올해 월평균 거래액은 전년 대비 217% 증가했다. 지난달 방송한 일본 편에서는 MZ세대 고객들의 관심이 이어지며 론칭 이후 가장 많은 예약 건수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이지라이브가 두드러진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은 라이스커머스에 적합한 여행지와 관련 상품을 선별해 입체적으로 소개한 점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 결과로 풀이된다. 방송 진행 시 홈페이지와 앱 메인 상단에 이지라이브를 노출해 접근성을 높이고 고객들의 관심을 불러 모은 것도 주효했다.여행이지는 고객 접점 채널로서 이지라이브의 영향력을 지속해서 강화한다는 목표다. 이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시청 경험이 실제 여행이지 상품을 통한 여행 경험으로 이어지는 구조를 견고히 구축할 방침이다.
이지라이브에서 다루는 여행지와 상품을 다변화하고, 시청자들의 흥미와 여행 욕구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는 데에도 힘쓴다.여행이지 관계자는 “앞으로도 라이브커머스에 최적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여행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시청자의 충성도를 높이고, 새로운 시청자를 지속해서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