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이트 이취 접수 후 제품 회수 및 생산라인 점검“공정상의 일시적인 문제… 인체에는 무해한 것으로 파악”4개 날짜 생산된 필라이트 355ml 리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 ▲ 필라이트.ⓒ하이트진로
    ▲ 필라이트.ⓒ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최근 발포주 필라이트의 이취 및 혼탁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하이트진로는 7일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 명의 입장문을 통해 “소비자 여러분들께 최고의 제품을 드리기 위해 노력했는데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됐다”며 “제품을 믿고 구매해 주신 소비자 여러분들과 여러 거래처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지난 3월 13일과 25일 강원공장에서 생산된 일부 필라이트 후레쉬 355ml 캔 제품에 대해 이취 및 혼탁 등이 발생해 소비자 클레임이 접수됐다. 회사는 예방적 차원에서 4월 3일, 17일 생산 제품에 대해서도 자진 회수하는 것과 함께, 해당공장의 생산라인을 점검 진행했다.

    하이트진로는 “공정상의 일시적인 문제로, 젖산균이 원인이며 다당류의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결합해 발생한 것으로 인체에는 무해한 것으로 파악됐다”며 “당사는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해당 4개 날짜에 생산된 필라이트 후레쉬 355ml 캔 제품에 대해 리콜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하이트진로 전 임직원은 해당 사안을 중대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소비자 여러분들과 거래처 분들께 완벽한 제품을 공급해 드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소비자는 물론 거래처에 어떤 피해도 가지 않도록 철저하게 점검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