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온라인몰 ‘럭스에디트’에 설화수 입점올영라이브 매출 7억원 돌파, 누적 시청자수 35만명 기록“젊은 고객층 시너지, 브랜드 명성 동반성장 기대”
-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입점하자 마자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설화수는 올리브영 채널을 활용해 MZ 고객층을 확장하고, 올리브영은 프리미엄 뷰티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9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설화수는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 내 프리미엄 화장품 전문관인 ‘럭스에디트’에 입점했다.설화수 입점 일주일 만인 지난 8일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에서 진행된 ‘올영라이브’의 매출은 7억원을 돌파했다. 누적 시청자 수는 35만명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날 ‘올영라이브’를 시청한 시청자 중 30대 이하 고객의 비중이 6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올리브영 채널을 활용한 판매가 호조를 보이자 설화수는 스킨케어 뿐 아니라 럭셔리 메이크업 라인업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리브영의 주 고객층인 MZ세대를 집중 공략하는 것이다.올리브영도 설화수 입점을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설화수 슈퍼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설화수의 대표 상품인 윤조 에센스 등 올리브영의 슬로우에이징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을 소개한다.올리브영 관계자는 “국내 럭셔리 뷰티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인 설화수의 제품력에 올리브영만의 차별화된 채널 경쟁력, 큐레이션 노하우가 더해져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럭스에디트’를 통해 고품질의 프리미엄 뷰티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