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칸 라이언즈] 71회 칸 라이언즈 둘째날 수상작 발표 ②삼성 갤럭시 워치6 캠페인, 디자인 라이언즈 골드 수상엔터테인먼트·크래프트 트랙 그랑프리 공개
  • ▲ 2024 칸 라이언즈서 디자인 라이언즈 골드를 수상한 제일기획 마드리드. ⓒCANNES LIONS
    ▲ 2024 칸 라이언즈서 디자인 라이언즈 골드를 수상한 제일기획 마드리드. ⓒCANNES LIONS
    [프랑스 칸 = 은현주 기자]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2024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둘째날인 18일(현지시간) 인더스트리 크래프트(Industry Craft Lions), 디지털 크래프트(Digital Craft Lions),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Lions), 디자인(Design Lions),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Lions),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게이밍(Entertainment Lions for Gaming),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뮤직(Entertainment Lions for Music),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스포트(Entertainment Lions for Sport) 수상작품을 발표했다.

    칸 라이언즈 측에 따르면 삼성의 'SAMSUNG IMPULSE' 캠페인이 디자인 라이언(Design Lions) 골드를 수상했다.
  • 제목: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출품사: 제일기획 마드리드(Cheil Worldwide Madrid)
    브랜드: 삼성(SAMSUNG) 
    제품·서비스: 삼성 갤럭시 워치6(SAMSUNG GALAXY WATCH6)
    수상: 디자인 라이언즈(Design Lions) 골드 라이언(Gold LIon)

    칸 라이언즈 둘째날 부문별 그랑프리(Grand Prix) 수상작은 아래와 같다.  

    ▲인더스트리 크래프트 라이언즈(Industry Craft Lions)
    제목: THE 100TH EDITION
    출품사: SCHOLZ & FRIENDS, Berlin
    브랜드: FRANKFURTER ALLGEMEINE ZEITUNG
    제품·서비스: FRANKFURTER ALLGEMEINE ZEITUNG

    ▲디지털 크래프트 라이언즈(Digital Craft Lions)
    제목: 스프레드비트(SPREADBEATS)
    출품사: FCB 뉴욕(FCB NEW YORK)
    브랜드: 스포티파이(SPOTIFY)
    제품·서비스: 스포티파이 광고(SPOTIFY ADVERTISING)

    ▲필름 크래프트 라이언즈(Film Craft Lions)
    제목: 스퀘어 미터(THE SQUARE METER)
    출품사: 헤이마 \TBWA, 베를린(HEIMAT\TBWA, Berlin)
    브랜드: 혼바크 D.I.Y(HORNBACH D.I.Y./ HOME IMPROVEMENT SUPERSTORES)
    제품·서비스: 혼바크(HORNBACH)

    ▲디자인 라이언즈(Design Lions)
    제목: 사이트 워크(SIGHTWALKS)
    출품사: 서커스 그레이, 리마(CIRCUS GREY, Lima)
    브랜드: 솔 시멘트(SOL CEMENT)
    제품·서비스: 솔 시멘트(SOL CEMENT)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Entertainment Lions)
    제목: 우리는 아옌다(WE ARE AYENDA)
    출품사: 크리에이티브 X, 팔로알토/ 모던아트, 로스엔젤레스(CREATIVE X, Palo Alto / MODERN ARTS, Los Angeles)  
    브랜드: 왓츠앱(WHATSAPP)
    제품·서비스: 왓츠앱(WHATSAPP)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게이밍(Entertainment Lions for Gaming)
    제목: 일상의 전술가(THE EVERYDAY TACTICIAN)
    출품사: 맥켄 런던(McCANN, London)
    브랜드: 엑스박스(XBOX)
    제품·서비스: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게이밍(Entertainment Lions for Music)
    제목: 88세에 바로잡은 진실(ERRATA AT 88)
    출품사: 알마프BBDO 상파울로(ALMAPBBDO, Sao Paulo)
    브랜드: 디아지오(DIAGEO)
    제품·서비스: 조니 워커(JOHNNIE WALKER)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스포츠(Entertainment Lions for Sport)
    제목: 여자 축구(WOMEN'S FOOTBALL)
    출품사: 마르셀(MARCEL, Paris)
    브랜드: 오렌지(ORANGE)
    제품·서비스: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올해로 71회를 맞는 칸 라이언즈 2024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Cannes)에서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올해 국내에서는 구글코리아, 기아 주식회사, 단국대학교, 대홍기획, 디마이너스원, 빅인스퀘어, 스튜디오좋, 앨리스퀘어크리에이티브, 엘리엇, 오스카스튜디오, 이노션, 이노션에스, 제일기획, 주식회사 거스트앤게일, 차이커뮤니케이션, 퍼블리시스 그룹 코리아, 포스트포나인즈, HSAD, KT(가나다 순) 소속 전문가들이 참관단을 꾸려 칸을 방문했다.

    칸 라이언즈 어워드는 17일부터 21일까지 매일 저녁 7시 팔레 데 페스티발(Palais des Festival) 행사장 내 뤼미에르 극장(Lumière Theatre)에서 열린다. 그랑프리(Grand Prix)와 골드 라이언(Gold Lion) 수상작은 시상식에서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