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약학과 졸업, 뉴욕대 스턴 경영대학원 MBA 학위 취득아스트라제네카·사노피·노바티스·로슈 한국법인서 경험 쌓아
  • ▲ 신수희 대표.ⓒ암젠코리아
    ▲ 신수희 대표.ⓒ암젠코리아
    암젠코리아가 오는 20일 자로 신수희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한다고 19일 밝혔다.

    2015년 암젠코리아를 설립한 이후 성장을 이끌어온 노상경 대표의 뒤를 잇는 것이다.

    신 대표는 이화여자대학교 약학과를 졸업하고 뉴욕대학교 스턴 경영대학원 MBA 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와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에서 당뇨병·골다공증 등 프라이머리 케어부문 커머셜 리더를 역임했다.

    이후 한국노바티스 항암제 부문 총괄을 지내며 혁신 치료제의 환자 접근성 강화에 주력하고 인재 개발과 조직 변화를 이끌었다. 혁신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7개 브랜드를 신규 출시하는 데에도 기여했다.

    최근까지 한국로슈에서 이노베이션 클러스터 책임자로서 종양학, 안과학, 신경과학, 전염병 등에서 포트폴리오 전략과 비즈니스 성과를 일궜다.

    신 대표는 "생명공학 분야 리더로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암젠 한국법인을 이끌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환자를 위한다(To Serve Patients)'는 암젠의 슬로건 아래 암젠코리아 임직원과 함께 환자와 의료진에게 지속적으로 가치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앞으로 책임있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더욱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