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츠, 호텔, 어드벤처 등 식품 협업 늘려최유라쇼에서 롯데호텔 ‘나박김치’ 선보여“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고객 니즈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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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홈쇼핑은 호텔 김치, 웰푸드 아이스크림 등 계열사 프리미엄 먹거리를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며 그룹사 간 시너지 증대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자이언츠 굿즈, 롯데호텔 숙박권, 어드벤처 및 아쿠아리움 이용권 등 스포츠, 관광 계열사 중심 협업에서 웰푸드 등 식품 계열사와 손잡고 프리미엄 먹거리를 판매하는 등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4월 롯데웰푸드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 신제품을 라방으로 판매한 결과 시청자 3500명이 몰렸으며, TV홈쇼핑을 통한 론칭 방송은 주문액 1억원 이상을 달성했다. 

    지난해 8월에는 ‘롯데호텔 배추김치’를 선보여 방송 15분 만에 준비 물량 4400세트가 완판되기도 했다. ‘롯데호텔 김치’는 방송 7회 동안 누적 주문액 20억원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고물가에도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니즈를 반영해 계열사의 프리미엄 먹거리 판매를 확대한다.

    오는 29일에는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롯데호텔 김치의 여름 신제품 ‘나박김치’를 최초로 선보인다. 또 내달 중 스마트팜 플랫폼 ‘도시의 푸른 농장’의 채소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상품개발부문장은 “앞으로도 계열사 허브 역할을 자처하며 그룹사 간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